여의도 MBC부지 복합개발 등 호재 풍부한 여의도 브라이튼 `관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6-17 16:34  

여의도 MBC부지 복합개발 등 호재 풍부한 여의도 브라이튼 `관심`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몰려 있어…한국 대표 금융중심지

파크원, GTX, 재건축 등 개발호재 풍부…높은 미래가치 갖춰

서울시가 발표한 `여의도 마스터 플랜` 이후 식은 줄 알았던 여의도 부동산 시장이 여전히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 플랜뿐 아니라 파크원, 여의도 MBC부지 복합개발, 아파트 재건축, GTX B노선 등 굵직한 호재들이 줄줄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여의도의 높은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지난해 7월, 서울시장은 서울 여의도를 `신도시급`으로 재개발하겠다는 `여의도 마스터 플랜`을 밝혔다. 이에 여의도 일대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불면서 아파트에 호가가 2~3억원 가량 붙는 등 부동산 시장이 크게 들썩였다. 이후 박시장은 서울 집값이 안정될 때까지 마스터플랜을 전면 보류하겠다고 말했지만 여의도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겹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은 상황이다. 먼저,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신영·GS건설·NH투자증권)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1번지(옛 MBC부지)에 조성하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규모의 랜드마크 복합단지 `브라이튼 여의도`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전용면적 84~136㎡ 아파트 454세대와 전용면적 29~59㎡ 오피스텔 849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금번 공급물량은 오피스텔 849실로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시공은 GS건설이 맡았다.

또 2020년에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인 파크원이 완공될 예정이다. 총 63만여㎡ 면적에 지하 7층~지상 69층 규모의 오피스 빌딩과 판매시설, 호텔 등으로 이뤄졌으며, 연면적 기준으로는 인근 63빌딩의 4배 수준이다. 이중 판매시설에 현대백화점이 들어설 계획이며 영업면적은 8만 9100㎡로 단일 시설 기준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이다.

아파트 재건축도 대거 예정돼 있어 주거환경 또한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의도 시범 아파트를 비롯해서 수정·광장·공작·대교·진주·한양·장미·화랑·은하 등 12곳의 아파트가 재건축을 추진 중이다. 특히, 1976년 준공된 12층의 공작 아파트는 49층의 주상복합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최고 13층, 1790규모의 시범 아파트도 최고 35층, 2380가구의 아파트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재건축이 완료되면 뉴욕 맨하탄, 호주 시드니, 싱가포르, 홍콩 등 세계적인 금융중심지와 같은 도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게 되어 강남을 뛰어넘을 신흥 부촌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GTX 노선도 뚫릴 예정이다. 여의도를 관통하는 GTX-B 노선은 인천 송도~부평~경기 부천시~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80.1㎞ 길이의 광역급행철도다. 사업비는 총 5조 9038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며, 향후 개통 시 여의도로 출퇴근하는 유입인구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이처럼 여의도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집중된 까닭으로 강남과 강북 등 서울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는 탁월한 입지여건도 한 몫 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로 여의도 중심에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이 있으며 곳곳에 여의나루역(5호선)과 샛강역·국회의사당역(9호선) 등이 자리잡고 있고,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도 위치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이와 함께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마포대교 등을 통해 차량으로 서울 전역 및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여의도 전체가 한강과 샛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샛강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