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명경,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대전지역 법률서비스' 부문 소비자만족 1위

입력 2018-07-23 16:37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가 법무법인 명경을 `대전지역 법률서비스` 부문 소비자만족 1위에 선정, 상패를 수여했다. 이에 법무법인 명경의 신상훈 대표변호사는 "우리 생활 전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분쟁으로 자신의 권익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보다 실질적인 조력이 필요함을 실감해왔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이혼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안이나 손해배상 같은 민사소송, 도산과 같은 문제에서 대전지역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기계적인 법률 조력 아닌 의뢰인과 소통해야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법무법인 명경은 신상훈 대표변호사를 필두로 신가영 변호사와 김영배 변호사, 김지혜 변호사가 이혼, 상속과 같은 가사소송, 개인 및 법인의 회생·파산신청, 산업재해, 교통사고 손해배상 등 다양한 법적 분쟁 속에서 고통 받는 의뢰인의 권익을 지키는 로펌으로 활동하고 있다.


법무법인 명경의 특이한 점이 있다면, 바로 분야별 전문변호사가 팀을 꾸려 사건을 담당한다는 것이다. 법무법인 명경의 특화된 솔루션으로서 의뢰인이 가진 사안에 대해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각의 전문변호사가 팀을 이룬다는 것이다. 가사소송에는 가사법 전문 변호사가, 개인 및 법인의 회생·파산 사건에는 도산법 전문변호사가, 손해배상 또한 전문변호사가 팀으로 활동하며 법적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신상훈 대표변호사는 이혼, 상속 등 가사법 전문변호사로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고, 산업재해 분쟁에서도 근로복지공단 질병판정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산업재해와 같은 손해배상과 부동산 소송에 대해서는 한국공인중개사 협회로부터 대전충청지역 자문 법무법인으로 위촉 받았으며, 신상훈 변호사를 필두로 손해배상 전문변호사가 팀을 꾸려 의뢰인의 정당한 보상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법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손해배상소송처럼 타인과 다투는 민사소송, 행정소송 등에서는 의뢰인과의 1:1 솔루션이 아닌 1 대 다수의 베테랑 변호사가 협업하여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기에 높은 승소율을 보이고 있다.


신상훈 변호사는 "실제 법적분쟁으로 조력자를 찾는 입장에서는 단순히 법률자문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여러 다양한 사안들에 대한 이해와 공감, 법적 지원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라며 "법무법인 명경은 의뢰인의 사건에 대해 공감하고, 차별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그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지역민과 동고동락하는 동반자의 자세로…
법무법인 명경은 대전지역에서도 지역민의 고충을 헤아려 법적인 자문 활동을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최근에는 높게 치솟은 물가상승률과 가계부채 증가로 과도한 채무에 허덕이는 지역민과 법인 위해 회생 및 파산에 대한 조력을 제공한다.


개인/기업의 회생 및 파산신청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따져봐야 할 것은 의뢰인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얼마나 회생, 파산에 대해 잘 알고 있느냐는 것이다. 회생은 일정 기간 동안 채무에 대한 변제를 진행하면 이후 잔여 채무를 탕감해주는 제도며, 파산의 경우 면책이 결정되면 즉시 모든 채무를 면제해주는 제도다.


그러나 면책의 경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로 인해 기각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신청자는 파산자가 된 상태로 아무런 혜택도 받지 못하고 모든 사회적 불이익을 받는 것은 물론, 파산자로서 본인이 가진 채무를 직접 갚아나가야 하는 불이익이 있다.


이처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는 회생 및 파산에 있어 변호사가 얼마나 조력할 수 있느냐가 관건으로, 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다. 그러나 법무법인 명경은 신상훈, 신가영 변호사가 대전지방법원 파산관재인을 역임할 정도로 회생 및 파산절차에 따른 법률 지식이 뛰어나다. 따라서 의뢰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제공할 수 있는 것.


결국 법무법인 명경은 △변호사 직접 상담, △사건별 전담변호사 △사건별 맞춤형 대응전략, △높은 승소율을 이끌어낼 수 있어 의뢰인의 사건에 대해 신속, 정확, 유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사건별 전담팀을 꾸려 폭넓은 활약을 제공하는 법무법인 명경의 법률적 조력 스펙트럼은 매우 넓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