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유가 급락 불구 경제 재개 기대감

입력 2020-04-28 13:11  

    美증시, 유가 급락에도 경제 재개 기대에 상승

    美 일부 주, 경제 부분적 재개

    6월물 WTI 24.56% 급락




    美국채가, 봉쇄 완화 조치에 하락



    금 가격, 美 경제 기대감에 하락



    JP모건, 경제 재개 기대에 금리 오름세 속 상승

    도이체방크, 기대 상회한 실적 예상치에 상승

    GM, 분기 배당·자사주 매입 중단

    테슬라, 프리몬트 공장 생산 재개 계획 철회…시간외 하락

    길리어드사이언스, 투자의견 하향조정 불구 상승

    리제네론, 케브자라 임상 효과 미미에 하락

    트위터, 투자의견 상향조정에 상승


    [뉴욕 3대 지수]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국제유가가 급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경제 재개 기대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51% 상승한 24,133.78 포인트에 나스닥지수는 1.11% 오른 8,730.16 포인트에 , 그리고 S&P500지수는 1.47% 상승한 2,878.48 포인트에 종가형성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미국의 경제가 점진적으로 재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시를 지지했습니다. 조지아와 테네시, 그리고 텍사스와 사우스 캐롤라이나 등 미국의 일부 주들은 경제의 부분적인 재개를 시작했는데요. 또한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각한 뉴욕에서도 내달 15일 비필수 업종 폐쇄 명령이 만료된 이후의 경제 재개 관련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경제 재개 이후에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거세질 수 있다는 우려도 상존하고 있는데요. 또한 오늘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점은 투자자들의 불안을 키웠습니다. 6월물 WTI는 전장 대비 24.56% 급락한 12.78달러에 거래되며, 수요 급감과 원유 저장 시설 고갈 등 유가를 둘러싼 우려는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 등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유지되고 있고, 미국 경제가 재개될 수 있다는 기대가 오늘 장 크게 작용한 가운데 다우 358.51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美 국채수익률]

    미국의 국채 가격은 코로나19 최대 피해 지역인 미국 뉴욕과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 등 각국의 봉쇄 조치 완화 소식에 하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채가격과 반대로 움직이는 국채금리는 일제히 상승했는데요. 10년물 국채금리는 0.66%에 거래된 가운데 2년물은 0.22%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경재 재개 기대감에 하락했습니다. 오늘장 0.7% 하락한 1723.80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섹터별 등락]

    섹터별 등락 살펴보면, 전 업종 상승불을 켰는데요. 특히 금융주가 3.61%, 부동산주가 3% 오르며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에너지는 2.10%, IT는 0.91% 올랐습니다.

    [개별주]

    미국 경제 재개에 대한 기대감에 국채금리 상승한 가운데 은행주들 전반적으로 올랐습니다. JP모건은 4.31% 상승한 가운데, 골드만삭스는 3.69% 상승, 그리고 시티는 8.03% 올랐습니다.

    도이체방크는 예상을 웃도는 실적 예상치를 공개했습니다. 1분기 순이익이 6천600만 유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하며 오늘장 12.44% 상승마감했습니다.

    GM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현금 확보를 위해 분기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36억 달러의 3년 리볼빙 크레딧 계약을 2022년 4월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소식에 장 초반에는 하락세를 보이다 2%대 상승마감했습니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의 생산 재개를 위해 일부 직원들에게 업무 복귀를 지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장 10.15% 상승마감했었는데요. 하지만 장 마감 후 이러한 공장 재개 계획을 다시금 취소함에 따라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1.6%대 하락하고 있습니다.

    길리어드사이언스는 UBS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지만, 단기에 이익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언급하며, 길리어드 사이언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는데요. 이에 따라 장중에 하락세를 보였지만 결국 0.33% 상승마감했습니다.

    리제네론은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한 케브자라 미국 임상 시험에서, 중증 환자에 뚜렷한 효과가 없었다고 발표하면서 3.30% 하락했습니다.

    트위터는 미즈호 증권이 코로나19 여파가 이미 트위터의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언급하며 트위터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상향조정했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 장 4.38% 상승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