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봉준호, 헐리웃 인기 상상초월… 디카프리오 "기생충은 놀라운 영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1-06 15:13  

봉준호, 헐리웃 인기 상상초월… 디카프리오 "기생충은 놀라운 영화"


세계 영화 시장의 중심 미국 할리우드에서 봉준호 감독이 인기 스타로 떠올랐다.
뉴욕타임스(NYT)는 5일(현지시간) `골든글로브 파티 : 모두가 기생충을 만든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영화 `기생충`의 봉 감독이 지난 3일 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앞두고 로스앤젤레스 선셋타워호텔에서 열린 `기생충` 파티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비롯한 할리우드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특히 야구 모자를 눌러쓰고 나온 디카프리오는 봉 감독과 악수를 하면서 "놀라운 영화"라고 인사했다.
그는 골든글로브를 놓고 `기생충`과 경쟁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출연 배우이다. 이날 파티에는 `결혼 이야기`의 노아 바움백 감독과 배우 로라 던, `밤쉘`의 제이 로치 감독 등 다른 골든글로브 후보들도 참석했다.
신문은 "`기생충` 속 파티는 엉망이 됐지만, 적어도 금요일(3일)에 열린 파티는 그보다는 상당히 좋았다"면서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앞두고 지난 주말 열린 수많은 파티 중 `기생충` 파티 티켓이 가장 인기였다고 전했다.
봉 감독의 인기는 이튿날 아침 인디펜던트 스프릿 어워즈(Independent Spirit Awards)가 주최한 브런치 행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NYT는 "봉 감독은 걸음을 옮기기 힘들 정도로 사람들에게 둘러싸였다"면서 "사람들은 그에게 행운을 빌었고 사진을 찍자고 청했다"고 전했다.
봉 감독은 NYT에 "영화 제작자들과 아티스트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런 파티는 굉장히 낯설다"면서 "한국에서는 이런 행사 때 다들 앉아있는데, 여기서는 다들 서 있다. 이따금 내 다리가 아프다"며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나이브스 아웃`,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라이언 존슨 감독도 봉 감독에 대해 "나는 그의 굉장한 팬"이라며 "이전에 비행기 앞에서 봉 감독에게 내 소개를 수줍게 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생충`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외국어 부문`을 수상했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틀어 한국 콘텐츠가 골든글로브상 후보작에 오르고 수상한 것은 `기생충`이 최초다.
이제 `기생충`에 쏠린 관심은 골든글로브를 넘어 내달 열리는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 닿아있다.
NYT는 `기생충`이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들에 관한 이야기로 지난해 5월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이후 세계적으로 1억2천만 달러를 벌어들이고 미국영화배우조합상(SAGA·스크린 액터스 길드 어워드) 작품상 격인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캐스트(앙상블) 인 모션픽처` 부문 후보에 올랐다면서 "많은 전문가는 내달 오스카 작품상을 따낼 첫 외국어 영화가 될 것이라고 점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봉 감독은 각종 시상식과 `기생충` 홍보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1월 내내 미국에 머물며 각종 시상식과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왼쪽)와 봉준호 감독 (사진=연합뉴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