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강원랜드복지재단 ‘2019 의료지원 봉사활동’ 성료…3,901회 국내외 의료지원

입력 2019-11-15 10:23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와 강원랜드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지난 10일 삼척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마지막 봉사활동을 끝으로 ‘2019 강원도지역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스포츠닥터스와 강원랜드복지재단은 강원도 폐광지역 주민들의 열악한 진료여건 개선을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주최했다.

10일 봉사활동에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과 노수진 아이본병원 재활의학과 원장, 정재균 화인메트로병원 정형외과 과장을 중심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및 국제성모병원 의료진(서민기·신광호·김태균·김한진·이은지·박경진·윤혜지), 강릉시약사회 소속 임정숙 약사, 안시용 약사 등 40여명의 봉사 인원이 참여했다. 대한결핵협회 강원지부는 엑스-레이 이동 차량을 지원했다.

4층 대강당에 마련된 종합진료실에서는 전반적인 건강 여부 확인을 위한 체성분분석 검사와 주민들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는 예진이 차례로 이뤄졌다. 이어 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로 구성된 전문 의료진 상담과 특수검사(엑스-레이, 초음파), 처방 및 투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봉사단원들은 스포츠닥터스의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운동법을 알리기도 했다.

이번 삼척 봉사활동에는 앞서 태백(태백시노인회관)과 영월(김삿갓면사무소)에서 열린 봉사활동 보다 많은 인원인 23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3차에 걸친 강원지역 의료지원 봉사를 통해 총 630여명의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이 돌아갔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에게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선호하는 태반영양제인 한국마이팜제약 ‘이라쎈’을 비롯해 비타민 영양제, 감기약, 연고 등 기념품이 주어졌다. 이번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위해 마이그룹, 한국마이팜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대원제약, 영진약품, 동국제약, 광동제약, 알리코제약 등이 의약품을 후원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올 가을 내내 공들여 준비한 강원도 봉사활동이 모두 마무리됐다. 3주 동안 매 주말 새벽부터 고생한 의료진 및 자원봉사 단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의료지원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수진 아이본병원 재활의학과 원장은 “농사일로 바빠 병원을 찾지 못해 관절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다”면서 “체성분분석기로 몸 상태를 점검해 드리는 것은 물론, 통증을 줄이고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습관 및 운동법도 알려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정재균 화인메트로병원 정형외과 과장은 “의료 소외지역에서 정형외과 진료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이 많았다.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흔쾌히 자원하신 봉사자분들과 함께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고 고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4년간 3901회(11월 15일 기준) 국내외 의료지원 활동을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기부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에스디코인(SDCOIN)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 에스디코인은 공식 기술개발 파트너이자 세계 1위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픽셀플렉스와 함께 페이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DApp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