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피어테크, 미래의 결제 수단 `피어페이(PeerPay)` 런칭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0-16 15:59  

피어테크, 미래의 결제 수단 `피어페이(PeerPay)` 런칭



블록체인 기반 결제 인프라로 결제 수단을 재해석하다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지닥 거래소(GDAC)에서 지닥몰(GDAC Mall)의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를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닥몰의 `피어페이`는 국내 유일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다. 피어페이는 토큰, 거래소, 상품에 상관없이 모든 곳에 통합될 수 있는 결제 및 청산 인프라로 설계되었으며, B2B솔루션을 통해 지닥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피어테크는 피어페이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피어페이 기술은 암호화폐 청산 알고리즘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본 기술로 결제와 동시 지연없이 즉시 암호화폐 실시간 결제 및 원화로의 청산이 가능하다. 특히 결제청산 엔진으로 암호화폐의 고변동성에 대처, 시세변동 리스크 절감, 재정거래의 기회 확보, 최적환율제공 등으로 시장의 한계점을 극복했다.

지닥몰에서 판매되는 첫 상품은 배우 윤균상이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국내 최초 종이팩 물 후시워터(HOOXI WATER)다. 후시워터는 지닥몰에서 지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W그린페이(W Green Pay/WGP), 지닥토큰(GT), 비트코인(BTC)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추후 피어페이 서비스에 WGP, GT, BTC 외에도 지닥에 상장되어 있는 다양한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선별적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피어테크는 지난 9월 30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 메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에 참여하며 지닥몰의 피어페이 런칭을 예고했다. 피어테크의 이유리 이사(CBO, Chief Business Officer)는 `블록체인으로 금융을 재해석하다`라는 주제로 키노트 연설을 했다.

이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지닥몰의 피어페이는 사용자로 하여금 미래의 결제수단 암호화폐를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며 "포장마차나 시장에서도 거부감 없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행사에는 삼성전자, SK텔레콤, KT, 현대BS&G, LG CNS 등 국내 주요 대기업, 그리고 아마존웹서비스(AWS), 라쿠텐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석했다.

피어테크는 거래소 플랫폼과 자산관리 및 커스터디, 기업 간 거래(B2B) 결제 인프라 기술 등을 제공하는 금융기술 기업이다. 최근 사명을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에서 피어테크로 변경했다. 피어테크는 인터파크 비즈마켓, 중고나라(큐딜리온), 다날(Danal), 테라(Terra), 후시몰을 포함한 전자결제(PG), 상장사, 공익재단 등 다양한 B2B 파트너사와 폭넓게 협업하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