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지적장애인 가수지망생 유정우, 감동의 데뷔스토리

입력 2019-08-09 18:19  


9일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발달 장애인 가수지망생 유정우 씨의 데뷔스토리가 공개된다.
# 레전드 가수의 선택을 받은 남자
`낭만에 대하여`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가수 최백호의 선택을 받은 남자, 최근 최백호가 심혈을 기울여 키우고 있는 신인 가수가 있다. 레전드 가수에게 캐스팅 되는 행운을 거머쥔 이는 지난 3월 방영된 `SBS스페셜, 우리 같이 살까요`편의 주인공 출연한 유정우 씨. 한 장애인 부부의 초보사회 생활기를 그린 이 방송에서 최백호가 내레이션을 맡으며 두 사람의 인연은 시작됐다.
방송을 통해 정우 씨의 가능성을 발견한 최백호는 이후 정우 씨에게 정식 가수 데뷔를 제안했다. 정우 씨만을 위한 `내 이름`이라는 곡까지 선물한 최백호는 직접 음반 프로듀싱도 약속했다. 자신의 우상이자 롤 모델인 가수 최백호에게 프로듀싱을 받게 됐다는 사실이 정우 씨는 마치 꿈만 같다고 한다.
"방송으로 노래 부르는 걸 봤는데 음색이 아주 좋더라고요. 발음이 자연스럽진 않지만, 외국인이 부르는 느낌이라고 할까? 충분히 음악으로 승부 봐도 돼요"
-가수 최백호 인터뷰
# 불러본다, 백호song
불과 6년 전까지만 해도 정우 씨 삶은 지금과는 아주 달랐다. 지적장애 2급의 정우 씨는 보육원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뒤 한 장애인 요양시설에서 17년을 그 안에서만 살았다. 노동착취가 일상이었던 곳. 지난 2004년 당시 5년 동안에만 160여 명의 입소자가 사망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방영되기도 했던 문제의 시설에 정우 씨가 있었다. 하루하루가 지옥 같았다는 그 시간을 견뎌낼 수 있었던 건 음악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정우 씨.
시설을 나온 뒤엔 본격적으로 각종 노래대회에도 출전하며 가수로서의 꿈을 향해 도전했지만, 번번이 예선 탈락의 쓴 맛을 맛봐야 했다. 그런데도 정우 씨가 가수로서의 꿈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유명한 가수가 되면 나의 노래가 꼭 그들에게 닿을 거란 믿음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가수의 꿈을 키워온 동력이라는 정우 씨 그 소망은 무엇일까. 과연 그는 가수 유정우가 될 수 있을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Y`는 9일(오늘)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궁금한이야기Y` 유정우 (사진=S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