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플레이스, 네이버 웹툰과 SBS 이기는 스타트업 ‘주식회사 위밋’

입력 2019-07-18 16:00  



최적의 약속장소를 추천해주는 위밋플레이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스토어 엔터테이멘트 부문 5위, 안드로이드 급상승 2위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네이버 웹툰, 롯데시네마, 왓차 보다 높은 순위이다. 100% 실 유저 다운로드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일 활성 사용자수 2,227.6 %의 성장률로 집계되었다.

또한, 위밋플레이스는 김기사랩 1기 보육기업으로 선정되어 관심이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명진 김기사랩 대표는 "혁신을 이루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돕기 위해 김기사랩을 설립하게 됐다." 며 "우리의 창업 성공과 실패 경험을 후배팀들에 제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의 내비게이터가 되겠다." 라고 말했다.

강귀선 대표는 "현재 위밋플레이스는 플랫폼 핵심기술과 컨텐츠 고도화의 전환기를 겪고 있다 사용자가 증가함으로써 풀어야 할 데이터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순한 위치정보 제공이 아닌 이용자 맞춤형 컨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위밋 플레이스가 약속, 모임과 관련된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술 및 컨텐츠 개발을 통해 유저에게 더 높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파트너십과 채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컨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기획, 개발, 디자인, 자유직군 이며 최대연봉 1억원으로 스타트업으로 상상할 수 없던 혁신적인 처우이다. 자유직군의 경우 지원자의 장점을 활용해 발굴할 수 있는 분야가 있다면 전폭적으로 지원해주는 형태의 신개념 TF로 자율성과 책임감을 중시하고 있다.

한편, 위밋플레이스는 2017년도 청년창업 X20 챌린지 서울특별시장 수상, 전국 대학생 4차산업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제3회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 수상, 청년창업사관학교, 독일 국제발명협회 혁신상 수상을 하였고, 2018년도 기술보증기금 유치, 홍콩 A-Stream 메인스테이지, 스위스 루체른 테크노 파크 데모데이, G-HUB 데모데이 선정팀, GSVLabs Pioneer Accelerator / Demoday (실리콘밸리), 경기콘텐츠진흥원 빅데이터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 하였으며, 2019년도엔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5기 투자유치, 김기사랩1기 투자유치의 쾌거를 거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