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 실사영화 주인공에 핼리 베일리…흑인 인어공주 탄생 "꿈은 이루어진다"

입력 2019-07-04 16:40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디즈니 만화영화 `인어공주`의 실사영화 주인공 아리엘 역에 흑인 가수이자 배우인 핼리 베일리(19)가 캐스팅됐다고 CBS 방송 등 외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베일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꿈은 이루어진다"며 만화영화 속 `아리엘`의 사진을 올렸다. 이번에 제작될 영화는 그의 데뷔작이다.
인종 문제에 민감한 미국 사회에서 베일리의 캐스팅은 백인 공주 역할에 흑인 배우를 캐스팅한 이례적인 사례라고 CBS는 전했다.
디즈니는 작년 자사 애니메이션인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이트 워싱`(whitewashing) 논란에 휘말렸다. 이 때문에 개봉을 한 달 앞두고 부랴부랴 등장인물을 다시 그리는 소동이 빚어졌다.
화이트 워싱은 백인이 아닌 역할에도 무조건 백인을 캐스팅하는 것을 뜻한다.
당시 일부 팬들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공주와 개구리`의 흑인 공주인 티아나가 `주먹왕 랄프2`에서 지나치게 백인처럼 표현됐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반대로 디즈니는 1997년 실사영화인 `신데렐라`에서 주인공 역을 흑인 가수 브랜디에 맡긴 적도 있다.

이번에 인어공주 역을 맡은 베일리는 언니인 클로이와 함께 R&B 듀오인 `클로이 앤 핼리`(CHLOE X HALLE)로 명성을 얻었다.
이 그룹은 지난해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뉴 아티스트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두 사람은 드라마 `블랙키시`(Black-ish)와 이 작품의 스핀오프 작품인 `그로운-이시`(Grown-ish)에 출연했다.
비욘세의 `포메이션 월드 투어`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들은 또 다른 디즈니 영화 `시간의 주름`(A Wrinkle in Time)의 사운드 트랙을 부르기도 했다.
롭 마샬 감독은 자료를 내 "여러 방면에서 주인공을 물색한 결과 핼리가 영예로운 목소리 외에도 정신, 열정, 순수함, 젊음 등을 소유하고 있었다"며 캐스팅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에 제작하는 인어공주 실사판 영화에서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 출연한 한국계 미국 배우 아콰피나(본명 노라 럼)가 인어공주의 친구인 스커틀 역을 맡았다.
유명 코미디 배우 멜리사 매카시가 악역인 우슬라 역을, 제이컵 트렘블레이가 플라운더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이번 영화에선 1989년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된 기존 음악과 더불어 당시 음악 감독이었던 앨런 멘켄 등이 새롭게 만든 음악이 쓰인다.
영화는 2020년에 개봉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