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 콤스타, 지구촌 생명 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06-28 14:00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의료봉사단 콤스타 해외사업 협력

2003년 UN DPI(공보국) 등록 후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와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해외 의료지원 봉사단체인 콤스타(KOMSTA: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단장 허영진)는 27일 지구촌 생명 살리기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 콤스타 허영진 단장, 손영훈 부단장, 이승언 이사, 김영삼 이사, 최성구 이사, 이은비 팀장 등이 참석, 전 세계 의료지원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인도적 북한 의료지원 등 지속 가능한 장기프로젝트를 함께 구상하기로 협의했다.

콤스타는 1993년부터 전 세계 소외계층을 위해 한방 의료봉사를 시작했으며, 지원 국가의 정식 의료허가를 받아 현재까지 160회 이상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금까지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남미 등지의 27개국에 한방의료봉사단을 파견, 13만 명에 이르는 환자들을 진료해왔다.

콤스타 허영진 단장은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이전보다 더 큰 사업을 구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단체 간 협력을 통해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동시에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도 “국내외 의료지원 3천 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와 손잡고 더 많은 해외 의료봉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대한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등 기존 의료계와의 협력과 더불어 대한민국 한의사를 대표하는 봉사단체인 콤스타와 함께 의료지원의 수준을 높이겠다.”라면서 “스포츠닥터스가 개발을 후원, 전 세계 병원에서 거래수단 활용을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홍콩 소재 글로벌 Top 5 거래소에 상장된 만큼, 앞으로 대한한의사협회, 콤스타와 함께하는 의료지원마다 이를 통한 기부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