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치평가 조망권에 달려있다! 무진로 진아리채 리버뷰 6월 오픈 예정

입력 2019-06-19 10:58  



-영산강부터 무등산까지 더블 조망권 가능한 조망권 특화단지

과거에는 거주 아파트의 선택요인이 건립시기, 층고 , 면적 , 주차시설 등 해당 아파트에 관련된 직접적인 요인이 영향을 끼치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주변 자연환경이나 조망권 등의 외부적 요인들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중에서 조망권의 경우 주거아파트의 선택기준 수준을 넘어 아파트의 실질적인 가격등락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기 때문에 보유 아파트의 자산가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에서는 조망권이 가능한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분명하게 자리 잡았다.

2016년 창원대학교 대학원에서 발표된 `내륙도시와 해안도시의 조망권 가치 비교 연구`라는 논문에 의하면 조망권과 방향, 주변 편의생활시설 등 환경적 특성이 아파트 거래가의 상승이 더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내륙도시인 서울에서는 산 조망권(11.89%)보다도 강 조망권(18.19%)이, 해안도시인 부산에서는 산 조망권(-10.49%)보다도 바다조망권(22.66%)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뒷받침 하듯 실제로 강이나 바다 조망 권을 확보한 분양단지들은 부동산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지역 아파트 시장에서도 조망권이 뛰어난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것은 물론, 기존 입주 아파트에서도 조망 권 여부에 따라 높은 프리미엄과 더불어 활발한 매매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광산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영산강 조망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더욱 높아짐을 살펴볼 수 있다.

광산구에 공급되었던 첨단지구의 쌍암동 H사 와 J사의 경우,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세대와 비조망 세대에서의 극명한 거래가격의 차이를 볼 수 있으며, 지난2014년 이미 입주가 완료되어 생활권이 안정된 첨단2지구의 경우도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인 P아파트와 아파트의 매물이 나오면 즉시 거래가 이루어지며, 비 조망 권 세대들보다 웃돈에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런 가운데 6월말 진아 건설에서 공급 예정인 무진로 진아리채 리버뷰가 주목 받고 있다. 이곳 무진로 진아리채 리버뷰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 663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어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조망 권을 선호하는 예비거주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일부 세대에서는 영산강 조망은 물론 무등산까지 더블 조망 권을 확보한 단지로써 자연경관 조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호단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 2층부터, 지상최고23층 아파트 7개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전세대 남향위주에 최근 가장 선호도 높은 전세대 4-bay 특화 설계로 내부 구조의 만족도를 높였다. 평형과 세대 구성을 살펴보면 전용면적84㎡ 472세대와, 109㎡ 42세대, 115㎡ 44세대로 총 558세대로 기본적으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84㎡와 희소성이 높은 대형면적까지 명품 중, 대형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어린이 공원과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 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근처에서 누릴 수 있는 풍부한 인프라도 눈에 띈다. 바로 옆에 위치한 하남1지구 내 각종 생활 편의시설들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메가박스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우산동 매일시장,이마트 광산점과 빛고을 국민체육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과 성심병원 등 각종 병의원 시설이 바로 인접해 있어 즉시 이용이 가능하며 무진대로에 줄지어 있는 각종 금융권과 기관까지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월곡초가 위치해있어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 도보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월곡중, 광산중, 광주여대, 호남대등도 인접해 우수한 통학환경을 자랑한다.

이곳단지는 무엇보다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하는데 무진로와 임방울대로, 사암로, 상무교차로, 제2순환로 등 광주 전 지역을 관통하는 5개의 대표 도로가 모두 인접해있는 편리한 쾌속 교통망의 한가운데 입지로 광주 전 지역은 물론 시외지역까지 진출입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상무지구와 수완지구는 물론 하남산업단지 ktx/srt광주송정역, 유스퀘어등 광주 의 주요 인프라를 모두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월전동-무진대로 연결도로가 2022년 신설될 예정인데 도로 개통 후에는 무진대로와 임방울대로의 교통 혼잡 개선은 물론 송정 ktx역, 광주공항과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까지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무진로 진아리채 리버뷰의 주택 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43. 1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6월 분양 예정에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