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과 함께 일자리의 질적 향상을 이끄는 창업 엘카맨

입력 2019-05-15 15:21  



창업의 의미와 창업자의 역할을 자세히 이해하고 준비해야 원하는 방향으로 창업이 가능해진다. 창업아이디어는 어떤 경로로 얻으며 아이템을 탐색하는 방법과 유망아이템의 조건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어떤 업종을 선택할까?` 성공창업을 위해서는 업종 선택에도 기준이 필요하다. 따라서 내가 선택한 업종과 아이템이 창업시작에 문제가 없는지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해 자세히 검토한 후에 공장, 사무실, 점포의 장소는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확인해야 한다.

창업과정은 사업에 대한 기회를 추구하는 과정으로서 기회에는 아이디어, 아이템, 기술, 시장수요, 시장구조, 시장규모와 성장가능성 등이 포함된다. 이에 모든 정보를 취합해 최고의 창업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가장 단편적으로 기술관련직을 꼽을 수 있다. 습득하고 있는 기술은 사업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한번에 해결해준다. 또한 개인의 능력으로 더 섬세하게 다듬어지고 능숙해질 수 있고 오래된 경력으로 꼼꼼하며, 정교해질 수 있다.

하지만 기술을 습득하기까지 배움과 숙달 기간이 길어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종 중 하나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같은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창업 지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LED전광판 사업의 `엘카맨`이다.

53년만에 옥외광고 법이 개정 시행되면서 디지털 광고물이 허용됐고 일반 간판들이 전광판으로 교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홍보아이템으로 선호되고 있다. 가장 잘 알려져 있는 LED전광판은 전국에 수많은 로또 판매점을 예로 들 수 있다. 작은 점포와 식당도 일반 간판에서 LED전광판을 간판으로 사용하고 교체하는 실정이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도 모든 행사와 시장내의 상황을 LED전광판으로 고객에게 홍보를 하는 곳이 늘고 있다.

㈜디지털전광은 이러한 변화 속에 업계 1위를 지켜나가며 일자리 창출과 대중화에 중점을 두고 LED 제품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SMD Type의 실내용, Lamp Type의 실외용, 양면돌출형, 주유소용, 풀컬러 등 다양한 LED 전광판을 개발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한 지역에 제한적인 엘카맨 가맹유치로 동종 엘카맨들의 과도한 경쟁이 생기지 않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엘카맨은 디지털전광의 가맹점 명이며, 무점포, 소자본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사업기회로 사업차량과 사업아이템을 본사(디지털전광)가 제공하며 사업수익으로 할부 상환하는 방식의 가맹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앨카맨 관계자는 "사람들의 홍보인식 개선과 체계적으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 엘카맨의 LED전광 산업은 불경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절호의 창업기회로 해당 지역에서 LED사업을 선도할 수 있다"면서 "15년 전광판 사업 노하우로 본사(디지털전광)가 개발한 획기적인 전광판 판매, 광고용 차량, 전광판, LED조명, 중대형 전광판 판매로 적은 비용으로 고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