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매료되다

입력 2019-02-19 11:11   수정 2019-02-19 11:13



홍콩 대표 방송 채널 TVB에 소개되며 고소득 자산가들 러브콜 쇄도
6성급 호텔 서비스제공 및 고급 인테리어 등 시청자들 마음 사로잡아
한국 부(富)를 이끄는 강남권의 대표 주거공간으로 높은 자산가치 기대

국내 대표 주거시설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홍콩의 한 방송매체에 소개되면서 홍콩 자산가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1월 31일 홍콩에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TVB 채널의 `매일 보는 부동산` 프로에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의 상류층이 거주하는 강남권역 지역의 부동산 가치를 소개하며, 현재 한국의 부를 이끄는 고급 주택으로 손꼽히는 시그니엘 레지던스 내부 인테리어와 6성급 호텔서비스 등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홍콩 TVB 채널은 홍콩 4대 지상파 중 하나로, 최대 민영 TV 방송국이다. 홍콩 외에도 마카오와 중국 광동성에도 TVB 채널의 프로그램이 방영돼 많은 시청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소개된 홍콩 TVB의 `매일 보는 부동산` 프로그램은 황금시간대인 저녁 9시에 방영하는 간판 채널이다. 부동산 전문 프로그램으로, 홍콩과 마카오, 중국 광동 지역 자산가들의 시청율이 높다.

업계 관계자는 "홍콩에서 유명한 부동산 전문 채널에서 한국의 주택을 선보였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자산 가치가 있는 상품이라는 점을 증명한 것과 같다"며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자산가치가 높은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홍콩 및 중화권 자산가들이 한국 부동산에 대한 시야가 달라지고 시그니엘 레지던스 등 국내 고급 주택에 많은 관심이 생겼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에서 다뤄진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실제 내부의 고급스러움을 보여줌으로서 한국의 부를 이끄는 고급 주택이라는 확신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또한 진행자가 시그니엘 레지던스에서 누릴 수 있는 6성급 호텔 서비스를 체험함과 동시에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자랑인 조망권을 소개해 그 매력을 마음껏 뿜어냈다.

시그니엘 레지던스 공식 에이전시 도우씨앤디는 "업무협약이 되어 있는 홍콩 로컬 에이전시와 키맨을 통해 확인해 보니, 방송 직후 홍콩과 중화권 자산가들의 반응이 생각보다 빠르게 나타나 놀랍다"고 말했다.

또한 롯데관계자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해온 해외 마케팅이 조금씩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고, 최근 2차 북미정상회담 등을 통해, 안정화 되고 있는 한반도 정세도 해외 고객들이 긍정적으로 보는 것 같다"는 기대감을 내보였다.

한편, 부동산관련 한 전문가는 "홍콩은 고가 주택 거래가 많은 지역인데, 눈높이가 높은 홍콩 수요가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홍콩 부동산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한국의 랜드마크 상품으로서 그 자산가치를 인정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