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도심이 ‘한걸음’..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입력 2019-02-18 09:35   수정 2019-02-18 09:35



▶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서울 강북 내 신규 분양단지에 수요자들 시선 쏠려
▶ 언더그라운드 시티,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등 개발 시너지 효과
▶ 풍성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환경, 쾌적한 주거환경 등 프리미엄 듬뿍
▶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 분양시장의 경우 역세권 입지와 함께 차량 이동까지 수월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가치는 더욱 높게 평가될 수밖에 없다. 서울이라는 입지적 특성 상 역세권 입지를 갖춘 새 아파트를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 차량 정체로 속앓이를 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만큼, 고속화도로까지 가깝다면 그 효과는 배가된다.
최근에는 지하철 3호선 라인을 중심으로 강북 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그동안 서울을 대표하는 교통요충지는 강남이었으나, 시간이 갈수록 역세권 부지가 줄어들면서 강북 역세권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종로, 신사, 강남 등 중심업무지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3호선 인근 분양시장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지하철 3호선 홍제역 품은 명품 대단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이처럼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효성중공업의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2월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에 공급될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이 약 5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다. 이에 따라 홍제역을 이용한 종로·광화문 등 도심권이나 신사·압구정 등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하다. 이와 함께 내부순환로 홍은IC, 홍제IC 등도 인접해 차량을 통한 주요 도심 이동이 한결 수월하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 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중 41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공급되며, 홍제동 일대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1,000가구 이상 대단지 규모로 희소가치가 높다.

◆ 대규모 개발 호재 연이어 예고된 홍제동..최대 수혜단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위치한 홍제동은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 먼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재개발단지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등의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 있다. 이와 함께 언더그라운드 시티,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등의 대형개발도 예고돼 있다.

먼저 언더그라운드 시티는 홍제역 인근에 지하보행네트워크를 조성해 인근 인왕시장, 홍제2·3구역과 지하공간을 통합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 지하공간에는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 시설을 갖춘 복합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홍제역 일대에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을 대폭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으로 주거, 상권 등 다양한 분야를 어우른 특화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홍제동 재개발과 함께 시너지 효과로 인한 기대감이 높다.

◆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인왕초·중학교, 인왕산·홍제천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어 주목!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홍제역 인근에 이미 형성된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도보거리에 인왕시장, 유진상가도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을 이용한 종로생활권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 인왕초·중학교가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도보 5분 거리에 인왕초등학교, 도보권 거리에 인왕중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서대문 도서관도 주변에 위치해 학습 분위기 조성 및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있다.

숲세권 단지라는 점도 자랑거리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있으며 인근에 안산, 백련산, 홍제천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사시사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있는 홍제천을 이용해 건강관리 및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선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특징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