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19국가대표브랜드' 최고 브랜드 선정 및 발표

입력 2019-01-23 16:52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주최한 `2019국가대표브랜드`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각 산업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의 주요 매체에 함께 발표하는 이 행사는 좋은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함으로써,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정보제공과 기업의 브랜드 가치 성장을 위해 제정되었다.

언론 보도 및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해 산업별 후보군을 1차 선정하고 공적서 등을 바탕으로 학계, 언론계 전문가 최종심사를 통한 부문별 최종 선정했고, 관광, 엔터테인먼트, 뷰티, 패션, 푸드, 생활용품, 쇼핑 등 부문별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표했다.

산업별 대표 브랜드로는 스마트폰 부문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자동차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공기청정기부문 엘지전자 퓨리케어, 피로회복음료에 박카스, 영유아복에 아가방, 백화점에는 롯데백화점, 슈즈멀티숍에 `ABC마트` 커피전문점에는 `스타벅스`가 선정되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한류아이돌 BTS(방탄소년단)가 선정되었다.

K-뷰티 화장품 부문에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뷰티멀티숍 부문에 `올리브영`, 바이오융합의료기기 기업인 `시지바이오의 지젤리뉴` 피부성형외과 부문에 `지디에스성형외과`가 선정되었으며, 홈 뷰티디바이스 부문에는 `엘지프라엘`이 선정되었다.

K-푸드 부문에는 `파리바게뜨`, `롯데리아`, `비비고`, `빙그레 바나나우유`, `오뚜기 진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전통적인 한국맛을 대표하는 곰탕부문에는 `바우네나주곰탕`이 선정되었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종합검진부문에 한신메디피아, 한국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홍삼전문브랜드 정관장이 최종 선정되었다. 관광대표브랜드로는 제주도와 남북교류 활성화로 인해 생태문화안보 관광명소로 급성장 하고 있는 강원도 양구군이 선정되었다.

엄격한 공적심사를 통과해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국내 유일의 열풍 건조 방식으로 99% 살균되는 위생적인 식기건조기기업인 `위드닉스의 하임셰프`, 보습과 영양공급등 기능성 화장품 회사인 풋케어 전문기업 `웰빙헬스팜의 고운발`, 디스플레이 광고기능을 추가한 배달대행기업`뉴코애드윈드의 디디박스`가 뉴트랜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이번 BRANDSTARS 2019국가대표브랜드를 통해 한국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세계 속에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