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잇 1주년 경제콘서트 성료… '30년 만의 투자 기회' 강연

입력 2018-12-18 11:33  



재테크 콘텐츠와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은 지난 12월 15일 유튜브 방송 1주년을 기념한 경제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열린 <메이크잇 1주년 기념 경제콘서트> `30년 만에 찾아온 투자기회`에는 사전 신청자와 초대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오프닝 행사에서는 트레이드 스터디의 차트 분석 경합에서 입상한 `슈퍼차트스타 2기`의 차트 분석 발표와 시상식이 열려 1등 SHKim님, 2등 가마니님, 3등 소간지아빠님에게 상장과 순금 6돈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1부 강연에서 강흥보 대표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동향과 긍부정 평가를 되짚어보고 2019년 시장 전망을 내놓았으며, 2부 강연에서는 `위험한 미래`의 저자 김영익 교수가 2019년 글로벌 거시경제 흐름을 전망했다.

이어 3부 경제콘서트에서는 미국과 중국, 유럽과 일본 경제를 김영익 교수의 펀더멘털 분석과 강흥보 대표의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면서, 30년 만에 찾아온 투자 포인트와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 성남에서 왔다는 50대 남성은 "젊은이들에게 퇴직연금 준비 등 재테크를 일찍부터 시작하라고 권하지만 실감하지 못한다"라며, "오늘 강연을 통해 구체적인 재테크 방향을 알려 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1주년을 축하해 준 메이크잇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2019년 예상되는 경기 하락 국면에 중산층이 대처할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를 제시하면서, 트레이드 스터디를 통해 재능 있는 트레이더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에도 꾸준히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크잇 곽호진 총괄팀장은 "시청자들로부터 처음에 어렵게 느껴지던 경제 강좌를 반복해 들으면서 금융 지식과 이해가 늘고 있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는다"라며, "트레이드 스터디, ETF 트렌드와 같은 메이크잇의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재테크 노하우를 함께 공부하면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번 경제콘서트는 SNS를 통해서도 동시 생중계됐으며, 전체 영상은 12월 21일부터 `트레이드 스터디` 사이트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