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신제품, 현대서 먼저 선보인다"…현대홈쇼핑·로레알 손잡아

입력 2018-12-16 12:08  



현대홈쇼핑이 단독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손을 잡았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이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그룹의 한국 지사인 로레알코리아와 업무 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협약은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겁니다.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사가 함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 간 파트너십이 목적입니다.

전 세계 150개국에 진출해 있는 로레알그룹은 34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입니다. 현대H몰은 입생로랑·키엘·랑콤·슈에무라 등 백화점에 입점돼 있는 8개 로레알 소속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대H몰 수입 화장품 매출 중 로레알 소속 브랜드들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크다"며 "현대백화점과 연계돼 있는 온라인 채널로 프리미엄 고객층도 두터운 만큼 업무 제휴 협약 체결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 체결에 따라 내년부터 현대H몰에서 로레알코리아가 운영 중인 입생로랑·키엘·랑콤·슈에무라·어반디케이 등 5개 수입 인기 화장품 브랜드의 신제품을 먼저 론칭할 계획입니다. 단독 상품 출시와 더불어 공동 판촉 등 각종 행사도 브랜드별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아울러 현대H몰은 로레알코리아에 브랜드 구매 고객에 관한 다양한 CRM(고객관계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공동으로 연구해 기존과 다른 프로모션도 선보인단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과 로레알코리아는 실무 담당자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운영합니다.

황선욱 현대홈쇼핑 H몰사업부장(상무)은 "로레알 코리아의 다양한 상품을 우선 선보일 수 있게된 만큼, 검색·광고 등 현대H몰 내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이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기존 할인 위주의 프로모션에서 벗어나 소비 특성을 분석해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