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넷,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팍스DEX' 내년 공개

신인규 기자

입력 2018-11-26 13:47   수정 2018-11-26 16:50


코스닥 상장기업 팍스넷이 내년 1분기 중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팍스DEX를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팍스넷은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비전 ‘팍스넷360’을 공개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팍스넷은 최근 암호화폐거래소 `비트팍스DEX`에 대해 전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Nem 등 다양한 이종 코인간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능을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탈중앙화 암호화폐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팍스넷 관계자는 "대량 매수, 매도 주문에 대한 충격을 사전 방지하는 등 그간 불안정성, 해킹 등이 문제시 되어왔던 암호화폐거래소의 모든 원천적 문제점을 차단하면서도 최대 84,000 TPS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말했습니다.

비트팍스DEX는 총 6개월여 간의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 1분기 중 정식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빠른 거래 처리속도를 바탕으로 안정성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는 한편, 연말까지 크로스-체인 거래가 가능한 코인 수도 4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팍스넷은 이와 함께 세계 최초 코인심사·평가·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장·토론 등 코인 관련 모든 정보가 유통되는 전문 `포털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입니다.

팍스넷은 ICO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 포털서비스를 통해 컨설팅 과정 중 코인 심사와 평가 등을 통해 성장성이 검증된 코인에는 `P-마크`를 부여하는 등 오늘 날 투자자들에게 제한적으로 노출됐던 정보의 폭을 넓히고 판단 기준이 될 수 있는 신뢰성 지표를 구축해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팍스넷 관계자는 “향후 제공될 포털서비스는 AI 분석과 빅데이터 처리기술이 적용된 거래소 평가시스템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ICO 및 코인 기초자료 △평가지표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자동화 정보 집계 플랫폼 기능이 구현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코인관련 뉴스와 △전문가 리포트 △투자자 토론 공간 등 코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 전문 정보 채널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