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과함께' 지옥체험을 VR로"…CGV 'V 버스터즈' 리뉴얼

입력 2018-11-21 15:25  



CGV용산아이파크몰의 ‘V 버스터즈(V BUSTERS)’가 영화와 만나 이색 즐거움을 전하는 VR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CJ CGV는 오는 23일부터 `V 버스터즈`를 VR 콘텐츠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탈바꿈한다고 밝혔습니다. `V 버스터즈`는 지난해 7월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오픈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입니다. 월 평균 약 8천명의 방문객들이 찾습니다. CGV는 빠르게 성장하는 VR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100% VR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동시에, 극장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녹여 영화 콘셉트가 담긴 VR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영화 모티브 콘텐츠로는 `신과 함께 VR-지옥탈출`, ‘VR 아케이드’, ‘VR 복싱’이 추가됐습니다. `V 버스터즈`에서 국내최초로 공개하는 ‘신과 함께 VR-지옥탈출’은 ㈜덱스터 스튜디오가 제작한 VR 콘텐츠로, HMD(Head Mounted Display)에서 펼쳐지는 360도 VR 영상에 CJ 4DPLEX의 모션 체어 기술이 결합된 VR 어트랙션입니다.

실감나는 움직임을 구현하는 라이더에 탑승한 뒤, HMD를 쓰고 눈을 뜨면 영화 속에서만 볼 법한 저승세계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 이승으로 돌아가기 위해 라이더를 타고 저승세계를 스릴 있게 탈출하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특히 영화 ‘신과 함께’에 ‘덕춘’ 역으로 출연한 김향기 배우가 VR콘텐츠에도 등장해 몰입감을 배가했으며, ‘해원맥’ 역의 주지훈 배우는 목소리 더빙을 통해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영화를 모티브로 한 게임 콘텐츠 ‘VR 아케이드’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이모티: 더 무비’ 속 깜찍한 이모티콘이 되어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거나, 영화 ‘퍼시픽 림’의 로봇을 조종하는 주인공이 되어 게임 속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는 등의 액션도 즐길 수 있습니다. ‘VR 복싱’은 영화 ‘크리드’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상대와 복싱 대결을 펼치는 VR 게임입니다.



이와 함께 여러명의 플레이어들이 협력 또는 대결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VR 아레나’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눈싸움, 총 싸움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수를 확대한단 계획입니다. 웹툰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VR툰 콘텐츠는 웹툰은 물론 VR 애니메이션까지 즐길 수 있는 ‘VR 무비’로 새단장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