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외과' 엄기준, 남경읍 향한 절규…최고 시청률

입력 2018-10-11 10:26  


SBS 수목드라마 `흉부외과`(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의 엄기준이 남경읍을 향해 "죽지마. 네 딸 죽는걸 보고 가야지"라고 울부짖는 장면이 최고시청률 8.5%를 기록했다.
10일 방송된 드라마 `흉부외과` 9회와 10회는 석한(엄기준 분)이 암이 대동맥까지 퍼진 상옥(우현 분)으로 부터 자신을 살려주면 유빈(채유리 분) 죽음의 진실을 알려주겠다는 말에 멱살을 잡으면서 시작했다. 이후 석한은 마취만 시켰다가 그를 깨웠고, 이를 모르는 상옥으로부터 현목(남경읍 분)이 저지른 일의 전말을 듣고는 분노하고 말았다.
한편, 태수(고수 분)는 섬망이 와서 노래를 부르는 어머니 정애(이덕희 분)을 마주하고는 누구를 기다리는 지 조용히 물었다. 그러다 의사선생님이 되려고 학교간 아들을 기다린다는 어머니의 말에 눈시울이 뜨거워지고 말았다.
이후 그는 정상으로 돌아온 어머니를 향해 며칠 뒤에 집으로 가자는 말을 던지기도 했다.
극 후반부에 이르러 석한은 병원장 현일(정보석 분)을 만나 자리를 비워달라고 한 현목(남경읍 분)을 만난 자리에서 상옥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그리고는 "당신도 느껴봐. 딸이 눈앞에서 죽는 고통을"이라고 혼잣말하기도 했던 것이다.
날이 바뀌고, 태산병원에 새로운 환자가 들어왔는데, 우진(이재원 분)은 환자가 다름 아닌 현목임을 알고는 그 자리에서 굳고 말았다. 이후 석한은 자신은 틀렸으니 수연만 살려달라는 현목을 향해 다급하게 심폐소생술을 하며 "죽지 마. 너도 네 딸 죽는 거 봐야지"라는 말과 함께 불같이 화를 냈다. 그리고 부상당한 수연(서지혜 분)을 데리고 들어오던 태수는 그런 그를 보면서 놀라고 말았다.
`흉부외과`는 이처럼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가 그려지면서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 동일)으로 9회와 10회가 각각 6.1%(전국 5.8%)와 7.3%(전국 7.0%)를 기록했다. 그리고 최고시청률은 8.5%까지 치솟았다.
동시간대 MBC `내 뒤에 테리우스`는 각각 7.6%(전국 6.9%)와 10.6%(전국 9.4%)를 기록했고, KBS 2TV `오늘의 탐정`은 각각 2.5%(전국 2.3%)와 2.1%(전국 2.2%)에 머물렀다.
`흉부외과`의 한 관계자는 "이번 회에서는 석한의 딸 죽음에 대한 비밀을 간직한 상옥뿐만 아니라 현목도 갑자기 사고를 당해 위급한 상황이 그려지면서 더욱 흥미진진해졌다"며 "그리고 이날 수연과 현목이 이처럼 갑작스럽게 위급한 환자로 등장한 이유는 11일 방송분에서 공개될테니 꼭 지켜봐달라"고 소개했다.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흉부외과`는 `두 개의 목숨 단 하나의 심장`, 의사로서의 사명과 개인으로서의 사연이 충돌하는 딜레마 상황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들의 이야기이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11, 12회는 11일(오늘) 공개된다.
`흉부외과` 엄기준 (사진=S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