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신약·의료대상에 SK바이오·근로복지공단

전민정 기자

입력 2018-09-06 17:21  


    제약·바이오·의료 리더 한 자리에
    <앵커>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한 '오송신약&의료 대상' 시상식이 '2018 안티에이징&헬스 페어'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근로복지공단이 대상을 받는 등 모두 13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전민정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2018 오송 신약&의료 대상' 시상식에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바이오 기업과 의료산업을 이끄는 선두 병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인 오송백신대상을 받은 주인공은 'SK바이오사이언스'.

    최근 SK케미칼의 백신 전문 회사로 출범한 이곳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와 다국적제약사의 독점을 깬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로 '백신주권'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무대까지 공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독감백신, 대상포진백신에 이어 곧 수두백신이 출시돼 국민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는 혁신적인 백신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리제이션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오송바이오대상엔 자체 개발 항암제 '이뮨셀엘씨'를 앞세워 세포치료제 분야 리더로 도약하고 있는 '녹십자셀'이 선정됐습니다.

    또 오송수출대상은 백혈병 신약후보물질로 기술수출 성과를 올리고 있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오송 R&D대상은 당뇨와 면역·항암 신약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LG화학이 받았습니다.

    오송대상은 제약·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한국경제TV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입니다.

    <인터뷰> 방규식/한국경제TV 상무

    "이번 행사가 제약·바이오·의료 산업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를 만들고 종사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

    <인터뷰> 이선희/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식약처도 국내 기업들이 우수한 의약품을 개발해 국민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의약품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규제 환경’을 조성 중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의료산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의료기관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의료대상'이 처음으로 제정됐습니다.

    재활치료 대상은 산업재해를 입은 근로자들의 전문재활치료 지원 공로를 인정받은 근로복지공단에게 돌아갔으며, 척주통증치료와 임플란트교정치료 대상은 각각 참포도나무병원과 우리모두들치과병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인터뷰> 홍성진/ 근로복지공단 의료복지이사

    "그동안 산재 노동자들의 재활치료에 전념한 성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온 국민의 재활치료를 위해 온 힘을 다하도록 하겠다."

    이밖에도 JW홀딩스, 유나이티드제약, 한국콜마, 동국제약 등이 사회공헌, 개량신약, 경영혁신, 뷰티헬스케어 부문 등에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한국경제TV 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전민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