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GS건설 첫 생활숙박시설 분양 나선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 공급 예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8-21 09:23   수정 2018-08-21 09:23

GS건설 첫 생활숙박시설 분양 나선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 공급 예고



최근 부동산 시장 내 사업 다각화 물결이 거센 가운데 GS건설이 자사 최초로 생활숙박시설 분양을 예고해 눈길을 모은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을 두루 갖춘 생활 형태다. 법적으로는 숙박시설로 정의되는 만큼 정부의 부동산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과세 부담도 적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청약할 수 있고, 전매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과거의 생활숙박시설은 주로 장기 투숙객을 위한 숙박시설로 활용됐지만, 최근에는 실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수요자가 대폭 늘어났다. 평면, 수납시설 등 아파트와 비슷한 구성의 설계와 수준 높은 부대시설 제공되면서 선호도가 크게 상승한 것. 또, 선호지역에 공급되어 생활편의시설과 교통편의시설이 우수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실제로 생활숙박시설은 최근 분양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월 현대건설이 선보인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평균 1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정당계약 10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 해 분양한 한화건설의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현대산업개발의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역시 조기 완판에 성공하며 생활숙박시설의 성공사례로 남은 바 있다.

이처럼 생활숙박시설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GS건설이 전남 여수 웅천지구에 자이 브랜드를 내세운 첫 번째 생활숙박시설인 `웅천자이 더 스위트` 분양을 예고해 눈길을 모은다.

전남 여수 웅천지구 관광휴양상업 C3-2블록(웅천동 1702-1 일대)에 들어서는 `웅천자이 더 스위트`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4개 동 전용면적 132~313㎡ 584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132㎡ 147실, 149㎡ 299실, 166㎡ 136실, 284㎡ 1실, 313㎡ 1실 등이다.

단지는 해양레저도시로 조성 중인 웅천지구 내에서도 바다와 접한 입지에 들어선다는 특징을 가진다. 단지 인근에 마리나(marina) 시설이 있어 주변 경관이 좋으며, 오는 2020년에는 약 300척 규모의 `웅천 국가 거점 마리나 항만`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뒤에는 여의도공원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있는 만큼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거느릴 전망이다.

지역 내 교통도 편리하다. 신월로, 웅천로, 여서로 등을 통해 여수 구도심권까지 차량 15분 거리에 불과하며, KTX여천역, 여수 종합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웅천지구와 소호동을 잇는 소호대교도 오는 9월 착공될 예정이다.

GS건설은 자사 최초의 생활숙박시설 사업인 데다 전남 지역 첫 자이 브랜드 진출 단지인 만큼 그간 여수 지역에서 만나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설계 및 고품격 생활공간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우선 웅천자이 더 스위트는 여수 지역 최고층인 42층 높이의 설계가 적용되는 만큼 웅천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은다. 마리나 및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스카이라운지도 여수 지역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 실에 발코니 제공을 비롯해 일부층에는 추가 발코니가 제공되는 만큼 정원, 미니테이블 등 개인 취향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상층에는 3면 개방형 설계, 중정형 특화평면 등으로 구성된 펜트하우스가 들어선다.

동마다 웰컴라운지가 배치되며, 외부인 출입을 효과적으로 통제 가능한 스피드 게이트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커뮤니티시설로는 2층 옥상 전체를 녹지로 만든 공중정원과 실내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조식카페테리아, 북 라운지, 키즈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82-10에 들어서며,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예약접수자에 한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