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 타운하우스, 죽전의 인프라와 푸른 자연을 누린다. 포스힐 루엔하임 분양

입력 2018-08-14 09:51  



자연재해의 안전지대라 여겼던 한반도가 최근 지진 피해가 늘자 주택 건설에 있어 안전설계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 특히 건설 주체에 따라 완성도의 차이가 큰 타운하우스 시공에 있어서 보다 전문성을 요하는 수요가 늘어나며 안정성을 높인 `세이프티 하우스`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포스홈 종합건설은 내구성과 안전성을 내세운 스틸하우스로 시공되는 `죽전 포스힐 루엔하임`을 분양 중이다. 용인시 오산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총 53세대로 이뤄진 단지형 타운하우스 로 △전용 142㎡ A타입 19세대 △전용 142㎡ B타입 19세대 △전용 132㎡ C타입 9세대 △전용 173㎡ D타입 6세대로 조성된다.

시공사인 ㈜포스홈 종합건설은 판교 The# 포스힐, SK동백아펠바움(대통령상 수상), 포레스트 퀸텟(국토해양부장관상) 등 고급타운하우스를 시공하는 주택시공 전문건설기업으로 22년간 단일브랜드로 국내 1,500여채 시공, 해외 6개국에 진출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 단지는 자연 속 힐링 환경을 즐기면서도 죽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을 8분 이내로 접근 가능하며 강남까지 30분내 접근이 가능한 죽전·분당 생활권의 장점이 크다.

시공사 관계자는 "타운하우스 시장은 아파트와 같이 검증된 대기업 시공사가 주로 짓는 것이 아니다 보니 시공 퀄리티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라며 "잘 조성된 택지지구에만 타운하우스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형에 맞는 안전설계와 기술력은 필수"라고 말했다.


`스틸하우스`란 미국의 전통 목조 주택에서 유래한 것으로 건물의 구조재를 목재대신 튼튼한 철강으로 시공한 집을 말한다. 분양 중인 죽전 포스힐 루엔하임의 경우 일반철강 대신 포스코의 신형 철강제품 포스맥(POS-MAC)이 적용된 100년 수명의 스틸하우스로 업계 최고 수준의 내진 성능과 방화 기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일반 건축용 합판보다 방습, 내구성, 기밀성, 단열성이 뛰어난 ZIP System 패널을 적용해 주택의 구조안전은 물론 주거쾌적성까지 높였다. 또한 최고수준의 홈IOT시스템 적용으로 입주민들의 주거편리도 놓치지 않았다.

이러한 우수한 건축자재 적용으로 죽전 포스힐 루엔하임의 내진설계는 리히터 규모 6.5~7.2의 지진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스틸하우스 공법`의 우수성은 해외에서 먼저 주목 받았다. 미국에서는 92년 플로리다 지방에 태풍이 강타했을 때 유일하게 건재했던 것이 스틸하우스였으며 1996년 미국 서부 대화재 때에도 유독성 가스가 나오지 않는 스틸하우스의 특성으로 인적 피해가 거의 없었던 사례가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