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덕후 '김범수'…"레스케이프 호텔은 플랫폼"

김민수 기자

입력 2018-07-17 16:27  


신세계그룹이 첫 독자 브랜드 호텔 `레스케이프(L’Escape)`가 모습을 드러냈다. 프랑스어로 `탈출`이다. 중세 프랑스풍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는 그야말로 고급스럽다. 조명을 밝게 밝히지 않았지만 곳곳에 강렬한 색채를 사용해 현대적인 감각도 더했다.

이 호텔 프로젝트를 이끈 주인공 김범수 총지배인(상무)은 의외로 `호텔리어`가 아니다. 오히려 `팻투바하(Pat2Bach)`라는 블로그 잘 알려진 파워블로거라는 이력이 눈에 띈다.

직장생활을 하며 시작했던 김 상무의 블로그는 음식과 여행을 소재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한 때는 하루 방문자가 20만명을 넘을 정도였다. 그의 포스팅과 평가에 따라 업계가 들썩일 정도였다. 그래서 그가 신세계로 스카우트 된다는 소식 역시 온라인 세상에서 화제가 됐다. 덕질이 직업이 된 `미식(美食) 덕후의 성공스토리`라고 불렸다.

김범수 상무는 `정용진의 남자`로도 불린다. 정 부회장이 주도하고 있는 신세계의 변화와 혁신의 한 축을 그가 그리고 있기 때문이다. 김 상무는 2011년 신세계그룹에 입사한 이후 주요 식음(食飮) 공간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획을 담당해왔다.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와 수제 맥주 전문점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등이 그의 손을 거쳤다.

그래서 김 상무는 `레스케이프`가 단순한 호텔이 아닌 플랫폼이라고 설명한다. 신세계와 이마트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들이 사람들과 만나는 접점이 되고 실험대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만큼 다양한 비지니스와 협업이 핵심이다. 직접 둘러본 `레스케이프`는 수많은 협업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김범수 상무는 "이 호텔이 항상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생기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분야별 최고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레스케이프`는 플랫폼이라는 측면에서 다른 호텔과 경쟁하지 않는다. 호텔을 넘어 첨단 유행을 달리며 멋지게 놀고 마실 수 있는 모든 공간이 레스케이프의 경쟁자다. `레스케이프`는 다른 호텔과 다른 먹을거리와 마실거리를 준비했다.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김범수 상무의 안목과 인맥으로 만들어진 수준 높은 식도락의 항연을 기대하는 이유다.

인터뷰를 하는 내내 김 상무는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다. "프로젝트를 준비한 기간만 2년입니다. 그 기간만큼 떨리지만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생각에 오히려 더 설렌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레스케이프를 어떤 호텔로 만들 것인지 물었다. 그의 대담은 명확했다. "외국인들이 서울에 오면 꼭 가봐야 하는 핫한 공간. 글로벌 트랜드를 쫓는 고객들이 해외에 가지 않고도 공간과 문화를 소비할 수 있는 곳. 그런 호텔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