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렌탈하우스로 임대수익 창출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선착순 분양

입력 2018-06-19 09:55  



- 단지부터 미군기지까지 차로 10분대… 배후 렌탈하우스로 주목
- 한미 주둔군지위협정에 따라 2060년까지 주한미군 주둔… 40년간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 가능

평택 미군기지 개발사업이 사실상 마지막 단계에 들어서며 미군 렌탈하우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9월 경이면 이전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많은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주택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평택으로 이주할 미군은 약 8000가구에 달한다. 이 중 캠프 험프리스 안에 거주할 수 있는 수요는 1100여 가구 정도로 알려졌다. 7000여 가구가 영외 거주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다. 업계에서는 배후수요만 주한미군 4만5000여명, 가족과 군무원 등이 8만5000여명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이전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면서 인근 부동산 시세도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에 따르면 단지가 위치한 충남 아산시 둔산면 일대는 올해 2분기 기준 3.3㎡당 650만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당 47만원 가량 상승했다. 이는 현재 아산시 평균인 3.3㎡당 567만원보다 83만원 가량 비싼 수치다.


이러한 가운데 이지건설이 아산테크노밸리에 짓는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가 배후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렌탈하우스로 활용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렌탈 임대료는 월 또는 연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미8군 주택과에서 임대료가 지급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 월 임대료는 일반사병 기준 월 144만원 정도다. 한미 주둔군지위협정에 따라 2060년까지 주한미군이 주둔할 예정으로 향후 40~50년간 공실 걱정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다.

단지는 평택 미군기지와 약 3km 정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차로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한데다 3.3㎡당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에 나서는 만큼 잔여 분도 조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은 총 2개블록으로 이뤄져 있다. Ac2블록은 총 6개동 전용면적 76~84㎡ 422가구, Ac3블록은 총 14개동 전용면적 65~84㎡ 929가구 규모다. 2개블록을 합쳐 총 1351가구의 대단지다. 전 타입 광폭 거실 구조로 수납공간, 주방, 거실 등 주택형 별 특화공간을 설계해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인근에는 센트럴파크(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옆에도 근린공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호수공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산책은 물론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 등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건강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주변에 둔포초교, 염작초교, 테크노중학교를 비롯해 단지 내 학원가도 조성되다.

서울접근성도 주목할 만하다. KTX천안아산역과 SRT지제환승역에 이어 평택역이 가까워 서울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안성 IC(나들목)와 북천안 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IC가 근처에 있어 차량을 이용해 전국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분양을 맡은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주한미군기지와 가까운데다 월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며 "노후 대비 투자 상품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건설은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상업시설도 공급할 예정이다. Ac2, Ac3 2개 블록으로 총 58개(25개, 33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이 상업시설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품었다는 것이다. 이지건설은 해당 지역에 7차까지 8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현재 5차까지 5000가구가 입주해 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단지 내 입주민 배후수요만 해도 큰 임대수익을 거둬들일 것으로 보인다. 도로변에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 형태로 조성되는 만큼 외부 유동인구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 1818에 마련돼 있다.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자세한 분양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