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여름방학은 더욱 더 뜨겁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여름방학 특강 문의 쇄도

입력 2018-06-07 14:46  



취업 필수 자격증 과정, 대학 전공 과정 등 다양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올 여름은 더욱 더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메가스터디교육그룹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의 자료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특강 문의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학이 많이 밀집해있는 신촌캠퍼스(원장 전철희)는 지난 달부터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특강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에 대해 더조컴퓨터아카데미 신촌캠퍼스 전철희 원장은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다는 잇단 발표에 여름방학을 이용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들이 방학계획을 일찍부터 세우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대학생들의 여름 방학 특강 중 가장 많은 문의는 자격증 대비 과정이고, 그 외에도 컴퓨터 관련 전공에 필요한 기초 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의 여름 방학 특강에 대한 문의 증가는 대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경쟁력 쌓기 열풍이 컴퓨터 자격증과 학점 관리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 강의를 개발하고 계획하기 위해 사전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했다.

올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특강은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

▲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
- 사무직 필수 자격증 1개월 단기 속성 과정(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필기 및 실기 대비 과정)
- 디자인 계열 취준생 필수 자격증 GTQ 1개월 단기 속성 과정(일러스트 & 포토샵)
- 경영기획의 필수 자격증 회계, 세무, ERP, 재경관리사 1개월 단기 속성 과정
- 건축/기계 설계 필수 자격증 ATC 1개월 단기 속성 과정(오토캐드)
- 이공계 취업 필수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1개월 단기 속성 과정 등

▲ IT 계열 전공자를 위한 GPA(학점) 관리 전공 학습 과정 : 저학년 대상
- 컴퓨터 기초 필수 언어 과정(JAVA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파이썬 기초문법 등)

▲ IT 계열 전공자 및 빅데이터 전문가를 위한 전공 및 실무 역량 강화 과정 : 고학년 대상
- 파이썬기초문법과 데이터분석 실무
- R프로그래밍을 이용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 빅데이터 분산 처리를 위한 아파치 스파크

이 외에도 전국의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캠퍼스마다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고,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여름방학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각 캠퍼스로 문의하거나 6월 초 오픈 예정인 여름방학 특강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