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IPO]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기존에 없던 유전체 분석 서비스 개발할 것"

방서후 기자

입력 2018-06-07 13:21  

글로벌 유전체 첨단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기술특례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합니다.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 대표이사는 오늘(7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상장을 통해 기술 고도화, 고품질 서비스 개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면서 4차 산업시대 정밀의료 및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유전자 분석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의료법인 이원의료재단과 미국 샌디에이고 소재 다이애그노믹스의 합작으로 지난 2013년 설립된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반의 유전체 분석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단 한 번의 유전체 검사를 통해 약 70만 개에 이르는 유전자 정보 분석을 표준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분석을 통해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대사증후군 표현형·유전형 융합 검사 서비스 `마이젠플랜`, 비침습 산전 검사 `나이스`, 신생아 유전질환 스크리닝 검사 `베베진` 등이 있으며, 액체생검 스크리닝·모니터링 검사, 장기이식 거부반응 모니터링 검사 제품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스`는 국내 최초로 미국 유전자 검사기관 인증(CLIA)을 획득했으며, 태국 최대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및 싱가포르 최대 제대혈 뱅킹 기업 코드라이프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일루미나가 주도하는 국제 유전체 분석 컨소시엄에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해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중국, 미국, 인도 및 유럽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기술 이전을 본격화할 방침입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앞으로 헬스케어 시장이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트렌드로 변화하고 유전체 분석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기존 상품 매출 확대 및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에는 한국콜마홀딩스가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지분 10.76%를 인수하면서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연구개발 협력과 사업 제휴 등을 협의하기도 했습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유전체 분석 기술 및 다년간 누적된 유전자 정보 빅데이터를 제공하면 한국콜마는 화장품 등 미용 제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에 해당 기술을 적용해 개인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총 공모 주식수는 720만주로 100% 신주 발행되며, 주당 공모 희망가는 4,700~5,700원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410억원을 조달할 계획으로, 공모 자금은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활용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오는 11~12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이어 18~19일 일반 청약을 받은 이후 이달 말 상장 예정입니다. 대표 주관사는 SK증권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