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시] 다우지수 8거래일 연속 상승...에너지株 강세

입력 2018-05-15 07:45  

[뉴욕증시]다우지수 8거래일 연속 상승...에너지株 강세

오늘 새벽 마감한 뉴욕증시,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ZTE문제와 관련해 중국과 협력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때문에 미중간 갈등이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3대지수 상승 마감 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27% 강 보합으로 마무리하면서 오늘까지 8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이날 다우를 구성하는 30개 종목 중에서는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이 1.79%로 가장 많이 올랐구요,그 뒤로 월마트가 실적 발표를 앞두고 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어서, 미중간 무역이 활성화될 조짐이 보이면서 영향권에 있는 종목들이 오르는 모습이었는데요 보잉이 0.62% 인텔이 0.42% 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또 국제유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다우듀폰과 엑손모빌 쉐브론 등이 소폭 오르는 모습 확인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나스닥 지수도 확인 해 보시죠, 나스닥 지수는 0.11% 오르면서 7411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이날 중국에서는 퀄컴의 NXP 반도체 인수를 재검토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떄문에 미국 반도체 기업들이 상승세를 탔습니다.
오늘 직접적 영향을 받는 NXP는 13% 넘게 상승 흐름을 보여줬구요, 퀄컴도 3%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 줬습니다.
이어서 지난주 장에서 부진했던 마이크론도 오늘은 2%넘게 오름세를 보이면서 53달러선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한편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시총 1조달러 진입을 기대하던 애플은 2거래일 연속 하락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애플은 장중 189달러선까지 오르면서 최고치에 근접한 수치를 보여줬지만 결국 0.23% 약보합권에서 마무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애플의 주가가 더 오를 것으로 보고 단기적 조정으로 풀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어서 개별 종목 으로는 제록스가 후지필름 인수를 포기하면서 개장전부터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오늘 장에서 4% 넘는 하락세를 보이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으로 S&P500 지수도 짚어보겠습니다. S&P500 지수는 오늘 0.09% 소폭 오르면서 2730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11개 업종은 등락이 엇갈렸는데요, 국제유가 강세에 에너지주는 0.65% 오름세를 보였구요 헬스케어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유틸리티와 통신등 일부 업종은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전환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상품시장]

다음으로 상품시장 동향도 확인 해 보시죠, 이날 OPEC은 지난달 산유량이 12000 배럴 늘어났다고 밝혔는데요, 이런 산유랑 증가 추세에도 이란 제재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지 않으면서 오늘 상승 했습니다.
서부 텍스사스산 원유가격은 0.37% 상승한 70.96 달러에 거래 됐구요, 브랜트유도 1.62% 오름세를 보이면서 78.3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금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금가격은 안전자산 수요가 낮아지면서 하락 했습니다. 6월물 금가격은 온스당 0.19% 내려간 1318선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금가격이 최근 계속 보합권에서 머물면서 달러인덱스도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달러인덱스는 오늘 0.1% 오른 92.62포인트에 거래됐습니다.

[유럽증시]



다음으로 유럽증시 알아 보겠습니다. 14일 유럽증시는 이탈리아의 정치적 이슈로 주요국 증시가 약보합 권에서 마감 햤습니다. 이날 독일 닥스지수는 0.18% 내려가면서 12977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이날 이탈리아의 연정 구성 소식에 증시가 하방 압력을 받았는데요, 전문가들은 반 EU체재의 연정 설립으로 유럽 내 협상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는데요, 때문에 프랑스 CAC 지수도 오늘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는데요 0.02%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범유럽 스톡스 600지수도 이날 0.05% 내려가면서 392.19포인트에 마감 했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