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다우지수, 7거래일 연속 상승...버라이즌 강세

입력 2018-05-14 07:13  

[뉴욕증시] 다우지수, 7거래일 연속 상승...버라이즌 강세

지난주 금요일 마감한 뉴욕증시는 이틀연속 물가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날 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하지만 주간 기준으로는 3대지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다우지수는 0.37% 오름세를 보이면서 7거래일 연속 상승했는데요 24831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다우를 구성하는 30개 종목 중 통신과 헬스케어 업종이 강세를 보이면서 버라이즌과 유나이티드 헬스그룹, 존슨앤 존슨즈등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또, 버라이즌은 jp모건의 투자의견 상향 조정에 3% 이상 오르는 모습을 보였구요, 머크앤 컴퍼니도 트럼프 대통령의 제약 규제가 막상 구체화 되자 이미 선반영 되어있던 주가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음 나스닥 지수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이날 나스닥 지수는 장초반 오름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하락 전환하면서 약 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이날 기술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지 못했는데요, 전날 최고치를 경신했던 애플은 이날 0.38% 약세를 보이면서 190선을 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월가에서는 애플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는 만큼 단기적인 조정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여기에 반도체 주들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엔비디아가 2% 넘게 하락세를 보였구요, 좋은 전망이 예상되면서 강세를 보였던 마이크론도 이날은 1.6% 떨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으로 S&P500 지수 확인 해 보겠습니다. S&P500 지수는 0.2% 소폭오르면서 2727선에서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11개 업종 중 통신업종이 2% 넘게 강세를 보였구요, 헬스케어주도 1%대로 오르면서 지수 상승 견인했습니다.

[상품시장]



이날 국제유가는 미국 원유생산량 증가 소식에 계속해서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날 서부 텍사스산 원유가격은 0.9% 하락한 70.70달러에 거래됐는데요, 브랜트유도 0.5% 내림세를 보이면서 77달러선에서 거래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 금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날 보합권에서 거래를 이어가던 금가격은 장중 오름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약보합권에서 마무리 했는데요, 6월물 금가격은 온스당 0.1% 떨어진 1320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이날 달러인덱스 역시 등락을 반복하면서 0.19% 소폭 내림세를 보이면서 92.52포인트에 거래 됐습니다.

[유럽증시]

다음으로 유럽증시 알아 보겠습니다. 이날 유럽증시는 이스라엘과 이란간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혼조세로 마무리 지었는데요, 독일 닥스지수는 이날 0.17% 하락한 13001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제약 규제 소식에 불안감이 커지면서 글로벌 제약사들이 일제히 약세를 보였는데요, 프랑스 CAC 지수도 0.07% 내림세를 보이면서 5541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하지만 이날 유럽의 금속업종이 크게 오르면서 다른 주요국 증시는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때문에 범유럽 스톡스 600지수는 0.11% 상승한 392.39에 마무리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시황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