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그룹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실내건축디자인 실무 과정 취업률 약 82%

입력 2018-05-08 13:38  



전문가 수준의 포트폴리오 제작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

최근의 극심한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취업률 81.8%를 기록한 훈련기관이 있어서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메가스터디교육그룹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신촌캠퍼스(원장 전철희)에서 운영중인 ` NCS를 활용한 실내건축디자인(캐드, 맥스)실무` 과정이다.

이처럼 놀라운 취업률은 현대인들의 주거에 대한 생각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과거에는 `집`에 대한 개념이 주거만을 목적으로 한 것이었다면, 최근 현대인들의 `집`에 대한 개념은 `주거`와 함께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목적이 추가되고 있다. 그래서 `나만을 위한 인테리어`나 `우리 가족을 위한 맞춤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이다.

따라서, 이런 현대인들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실내건축디자인의 직업이 각광을 받고 있고, 관련 업체들도 꾸준히 인력을 채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업계의 채용 동향을 미리 파악하고, 발 빠르게 움직인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실내건축디자인 실무자 양성을 위해 우수한 훈련 강사와 교육커리큘럼 개발, 취업에 필요한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률 81.8%를 기록할 수 있었다. 참고로 지난 해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건축설계,감리` 직종의 전국 평균 취업률은 52.4%이다.

이에 대해 전철희 원장은 "실내건축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포트폴리오다"며 "수강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1:1 지도를 통해서 전문가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 학원은 오는 5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NCS를 활용한 실내건축디자인(캐드, 맥스)실무`과정을 개강한다.

이 과정은 실내건축디자인 업종으로 취업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건축도면 검토
▲ 시뮬레이션을 통해 협력설계 도서 제작
▲ 설계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수립된 계획안에 대한 형태와 마감재, 시공방법 등을 컴퓨터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설계도서 작성
▲ 구상하거나 구체화한 결과물을 수작업과 컴퓨터를 이용하여 2D, 3D모형으로 제작하여 구현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신촌캠퍼스를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