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 걸그룹 최단기간 5000만뷰 돌파

입력 2018-04-19 07:24  




트와이스(TWICE)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5000만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가 9일 오후 6시 공개한 `왓 이즈 러브?` 뮤비는 18일 오후 2시 53분께 유튜브 조회수 5000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라이키(Likey)` MV가 공개 약 9일 16시간만에 5000만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운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로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경신했다.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 MV 조회수는 연일 가파른 상승세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6시 유튜브 1257만뷰를 넘어서며 공개 24시간 최다 조회수 자체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11일 오전 5시 32분께 2000만뷰, 13일 오전 1시 29분께 3000만뷰, 15일 오전 3시 14분께 4000만뷰를 돌파, 해당 뷰수서 각각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신기록을 수립했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까지 7곡의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이상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 MV로 `8연속 1억뷰 돌파`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해외 언론들도 `왓 이즈 러브?` 뮤비에 주목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 시간) "`톱 그룹` 트와이스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즈니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부터 전 세계 박스 오피스를 강타했던 `라붐`과 `러브레터`에 이르기까지 여러 명화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든 MV로 수많은 음악 및 영화 팬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이는 트와이스 뮤비가 공개 4일도 되지 않아 3000만뷰 돌파를 기록하게 된 이유 중 하나"라고 호평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8연속 1억뷰 달성`을 노리는 트와이스의 유튜브 강세는 또다른 기록을 통해서도 증명되고 있다. 이달 6일부터 12일 기준 유튜브 트랙 톱100차트에서 `왓 이즈 러브?`는 K팝 가수의 노래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0위에 올랐다. 쟁쟁한 해외 팝스타들의 이름이 올라 있는 아티스트 톱 100차트에서는 K팝 여가수 중 유일하게 21위에 랭크됐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인다.

박진영과 트와이스는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이후 약 1년 만에 `왓 이즈 러브?`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연속 히트 행진을 하고 있다. `시그널`은 공개 후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시그널`이 포함된 미니 4집 앨범 역시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박진영과 트와이스라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의 화려한 첫 출발을 알린 바 있다.

각종 예능과 라디오, 음악방송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트와이스는 콘서트로도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트와이스는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광속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이어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