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외신뉴스] 5조 기업 쿠팡, 아마존 대항마로 부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4-03 09:45  

[외신뉴스] 5조 기업 쿠팡, 아마존 대항마로 부상

파이낸셜 타임즈


中, 美 농산물에 `고율 관세`…무역전쟁 점화
한물간 채권 왕…고객 모집 `안간힘 `
트럼프 "장벽 건설해야"...美의회 압박
OECD "로봇, 인간 일자리 14% 대체"
저커버그, 팀쿡 정보유출 비판 반박


5. 페이스북 정보유출 사건과 관련 해 며칠전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페이스북이 사용자 정보를 활용해 돈을 번다고 비판했죠, 이에 저커버그가 "광고에 기반을 둔 수익모델은 서비스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이라고 말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4. 4차 산업 발달과 로봇 자동화로 실업자가 발생할 것이란 우려의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죠, 이에 OECD는 관련 소문은 과장됐다고 지적했습니다. 로봇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규모는 14%에 그칠 것이란 분석입니다.

3.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멕시코 정부와 미국 의회에 멕시코 장벽 건설을 추진하라고 종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멕시코 불법 이민자들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고, 또 의회에는 장벽 건설을 위한 예산을 즉각 통과 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2. 한 때 채권왕으로 불리던 빌 그로스가 운영하는 회사가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그로스가 핌코에서 근무하다 규모가 작은 회사인 애누스 캐피털로 옮긴 뒤 한 때 주가가 40% 이상 올랐지만 실적이 부진하자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보돕니다.

1. 중국 정부가 트럼프 발 무역전쟁에 대한 보복으로 미국산 128개 품목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죠, 이에 G2의 무역전쟁이 점화됐다는 보돕니다. 한 전문가는 중국의 미국 농축산물에 대한 고율관세 부과는 미국과의 협상에 앞서 우위를 점하기 위함이라고 분석했습니다.





CNBC

라익 "실적발표 기간, 증시조정 멈출 수도"
트럼프, 아마존 공격…"美에 세금 안 내"
VIX 지수 20%↑...증시 변동성 우려
5조 기업 쿠팡, 아마존 대항마로 부상
넬슨 만델라 정치적 동반자 위니 사망



5.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을 지낸 넬슨 만델라의 전 부인이자 정치적 동반자였던 위니 만델라가 오랜 투병 생활 끝에 81세로 사망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4. CNBC는 `아마존 킬러`로 한국 기업 쿠팡을 소개했습니다. 쿠팡은 인터넷으로 클릭 몇 번이면 집 앞까지 배달이 되는 꿈만 같은 일을 실현하고 있다며 극찬했습니다.

3. 뉴욕증시의 공포지수로 불리는 VIX 지수가 뉴욕증시 낙폭 확대에 20% 이상 올랐습니다. 오늘 자 뉴욕증시는 아마존이 5% 떨어지면서 조정국면에 들어섰습니다.

2. 앞서 외신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이죠,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또 아마존을 공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마존 때문에 소매업체들이 문 닫고 있다 라고 말했고 이에 美 행정부가 곧 세무조사에 착수 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아마존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1. 오늘 뉴욕증시는 트럼프의 아마존 관세 우려와 G2 무역전쟁 우려에 하락 마감했죠, 이에 대해 더 어닝스카우트의 CEO 라익은 "트럼프의 무역전쟁이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다"라고 밝히면서도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세제안의 혜택을 본 기업들의 1분기 실적 기대감으로 반전을 꾀할 수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기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