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3일간 2만7000여 명 다녀간 '부평 코오롱하늘채' 수요자 몰이 나선다

입력 2018-03-27 13:11  



첨단 시스템 도입 단지 분양가 대비 웃돈 5억원 육박
`부평 코오롱하늘채` 각종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미래가치 기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노후주택 밀집지역에 10년 만에 새 아파트 분양돼 수요자가 크게 몰렸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인 23일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7000여명이 방문한 데 이어 주말까지 3일간 총 2만7,000여명이 방문해 성공 분양을 예감케 했다.

부개2동 88-2 일대를 재개발한 `부평 코오롱하늘채`다. 2007년 분양된 부개동 푸르지오 이후 10년 만에 이 일대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라 인천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2층, 7개동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총 922가구로 구성되는데 이 중 55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34㎡ 108가구, 59㎡ 158가구, 71㎡ 19가구, 82㎡ 195가구, 84㎡ 70가구가 들어선다.

특히 다른 단지와 차별되는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먼저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키 터치 없이 태그키만 지니고 있어도 공동현관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무선 비상콜은 물론 주차위치 확인까지 가능한 원패스(.·ne-Pass)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활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세대 내에는 H.·me I.·T 기술을 도입하여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세대 내 조명, 가스 밸브, 난방의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여 효율적인 관리비 절약도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도어락 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현관문을 열 수 있는 스마트 도어락과 침실의 조명, 난방, 대기전력을 한 번에 제어해주는 터치형 스마트 스위치, 세대 내 월패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10인치 통합형 월패드를 선보인다.

보안 시스템에도 첨단시스템이 적용된다. 각 세대마다 벨을 누르지 않아도 근접센서로 방문자를 촬영하는 보안강화 도어폰인 블랙박스 도어폰이 적용되며, 지하주차장과 놀이터, 엘리베이터, 출입구 등에 200만 화소의 고해상 CCTV가 설치될 예정이다. 외부의 세대 침입에 대비하여 1,2층과 최상층 세대에는 동체감지기가 설치돼 외부인 침입 시 경보음이 울리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알림을 제공한다.

또 전 세대에 지하 세대창고를 제공해 레저 장비나 난방용품 등 계절마다 꺼내 쓰는 물건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단지 반경 1㎞ 내에 서울지하철 1호선 부개역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7호선·인천지하철1호선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송내IC도 위치하고 있어 교통망이 뛰어나다. 인근의 부평역으로 수도권 신 교통수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GTX-B노선 `부평역`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인근에 부평시장,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상동호수공원 등이 인접하여 부평과 부천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부광초.·부내초.·부흥초.·부평여중.·부개여고.·부광여고.·부개고 등 부평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을 비롯해 10여개의 초.·중.·고가 밀집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 18만㎡ 면적을 자랑하는 상동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천시민 문화동산, 야인시대 캠핑장, 미니어쳐테마파크 아인스월드도 위치하고 있어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단지 인접하여 남쪽에 기부채납(공공기여)으로 조성되는 공원은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되어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의 쾌적함을 더욱 높여준다.

한편,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은 경기 부천시 상동 402번지(부일로 205번길 62)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