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잣집아들' 시청률 12% '산뜻한 출발'…성공 신호탄

입력 2018-03-26 10:03  



MBC 주말드라마 `부잣집 아들`이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1회부터 4회가 연속 방송된 `부잣집 아들`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11.8%, 전국 기준 12%를 기록했다.

이날 `부잣집 아들`에서는 김지훈(이광재 역)과 김주현(김영하 역)이 태어난 25년 전의 에피소드로 시작, 한 날 같은 병원에서 나란히 태어난 두 남녀 주인공의 특별한 인연을 암시하며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가족들의 서사를 보여줬다.

한 시도 조용할 날 없는 복작복작한 영하(김주현 분)네와 자식 사랑이 넘치는 광재(김지훈 분)네, 그리고 두 가족과 대비되는 서먹한 분위기의 용이(이창엽 분)네까지 개성 강한 세 가족의 얽히고설킨 관계의 서막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리얼한 청춘로맨스부터 세대 간의 뭉클함까지 고루 선사했다. 둘째 딸의 사채 빚을 대신 갚아 준 대신 각서까지 써가며 10원 하나까지 철저히 받아내는 아버지 정보석(김원용 역)의 독특한 자식사랑법과 모두 가난했던 시절의 옛 친구와 뜨거운 회포를 푸는 모습 등 시대가 흘러도 변치 않는 사랑과 정을 보여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겼던 주말 드라마의 향수를 제대로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2년 전 헤어진 김지훈과 김주현의 웃픈(?) 재회와 이후에 펼쳐진 시트콤 같은 우연의 연속이 코믹한 재미와 신선한 설렘을 선사했다면 김주현을 향한 또 다른 해바라기 이규한(남태일 역)은 은근한 순애보를 보여줘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홍수현(김경하 역)과 이창엽(최용 역)의 아슬아슬한 로맨스 역시 안방극장의 애간장을 녹였다.

이렇듯 `부잣집 아들`은 캐릭터와 하나가 된 배우들의 열띤 호연과 차진 연기 하모니로 진짜 한 가족 같은 케미스트리를 발산해 드라마에 푹 빠져들게 만듦은 물론 벌써부터 캐릭터의 감정이입을 도와 앞으로의 스토리를 더욱 궁금하게 하고 있다.

MBC UHD 주말드라마 `부잣집 아들`은 지친 현대인의 삶을 어루만지고 퇴색된 가족의 의미를 되살리는 유쾌한 힐링 가족드라마로,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부잣집 아들` 시청률(사진=MBC)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