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없이 강남까지 쭉~ 럭키세븐 7호선 연장선 수혜단지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입력 2018-03-23 10:06  



- 7호선 연장사업(시티타워역)과 더불어 청라시티타워, 스타필드 청라 등 예정된 개발호재 풍부

최근 강남까지 환승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진행되면서 7호선 역세권 단지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특히 새롭게 개통되는 7호선 연장역과 인접한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는 등 연장사업이 진행되는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대표적인 7호선 연장사업으로는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시티타워역(예정)을 꼽을 수 있다. 이 역의 이름은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청라시티타워(2022년 완공예정)의 이름을 가져온 것으로 그 자체만으로도 상징성이 크다. 이 시티타워역(예정)역 바로 앞에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부평구청~석남역 연장사업에 이어 시티타워역이 완공되고 나면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인 강남·가산디지털단지는 물론 청담, 논현 등 서울의 주요 도심까지 환승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인프라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이미 7호선 역세권 단지들은 서울의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과 주요 지역들을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청약경쟁률과 계약률을 비롯해 매매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보인 바 있어 공급을 앞두고 있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도 큰 인기가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는 "지하철 7호선은 강남, 가산디지털단지, 청담, 논현 등 주요 업무지구를 포함한 서울의 도심으로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지하철 노선 중 하나"라며 "특히 최근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7호선 연장사업인 시티타워역(예정)이 개통되고 나면 청라에서 강남까지 1시간 내로 도착가능해 일부 수요자들은 `럭키세븐`이라는 별명을 붙일 정도다"라고 했다. 이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등 신설되는 7호선 초역세권 단지들을 선점하기 위한 수요자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청라국제도시 내 공급을 앞두고 있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각광받는 이유 역시 청라~강남까지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는 시티타워역(예정)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기 때문이다. 또한 지하철 뿐만 아니라 BRT와 GRT 등 다른 대중교통의 이용도 편리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뛰어난 교통인프라 뿐만 아니라 개발호재, 우수한 조망 등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춘 단지로 소문나고 있다.

먼저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인근으로 청라시티타워(예정), 스타필드 청라(예정), 하나금융타운(예정), 차병원(예정) 등 많은 개발 사업들이 진행 중으로 향후 주거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라시티타워(2022년 완공예정)가 완공되면 세계에서 여섯번째로 높은 빌딩으로 일반 오피스(사무실)가 하나도 없는 상업·엔터테인먼트·쇼핑센터로만 가득한 수직 테마파크로 탄생할 전망으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생활인프라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약 32만평(1,029,172㎡)규모로 조성된 청라호수공원변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24층에서 누리는 호수조망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만족시킬 전망이다. 또한 바로 앞에 위치한 4.5km의 인공수로 커넬웨이변에는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어 입주자들은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43-9(청라지구 C3-9BL)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22~51㎡ 총 409실로 공급된다. 청라에서 보기 드문 소형타입의 3베이 평면설계로 높은 희소성도 돋보인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6-14 반안프라자2차 202호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