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본격 확대

박해린 기자

입력 2018-03-23 09:30  


AIA생명이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합니다.

AIA생명의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은 고객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상담하듯 1:1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과 사람과 통화 하듯이 고객과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보텔러’ 2가지 형태로 구성됩니다.
IBM 왓슨기반의 SK C&C에이브릴 인공지능을 활용한 AIA생명의 ‘AIA ON’ 챗봇 시스템은 일상적인 단어를 통해 상담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목 골절로 치료를 받았는데 보험금을 어떻게 신청하나요?”라고 채팅창에 물으면, 챗봇이 보험금 신청 절차를 안내해주는 형태입니다.
아울러 상담하는 과정에서 보험료 납부가 필요한 경우, 국내 최초로 SNS를 통한 실시간 보험료 납입 이체도 인공지능 ‘AIA ON’을 통해 가능합니다.
AIA생명은 국내 최초로 로보텔러의 ‘해피콜’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해피콜은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전화를 걸어 불완전판매의 요소는 없었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AIA 생명은 지난 한 달간 인공지능 로보텔러의 해피콜 시도 건 중, 40%에 이르는 고객이 로보텔러와 해피콜을 완료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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