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직접 쓴 가사의 키워드는 '정체성&진실성'

입력 2018-03-22 09:09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체성과 진실성을 담아 직접 쓴 가사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신예 스트레이 키즈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의 트레일러, 트랙리스트, 이미지 등 각종 티저 콘텐츠를 선보이며 데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21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을 포함해 수록곡 `NOT!`, `MIRROR`, `AWAKEN` 등 4곡의 사운드와 가사 일부가 담긴 리릭 카드를 공개한 데 이어, 22일 0시에는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앨범의 5, 6, 7번 트랙인 `ROCK(돌)`, `잘 하고 있어`, `3RD EYE`의 리릭 카드를 선보였다.

`ROCK(돌)`의 리릭 카드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때 돌이 지나기 전 그때로 돌아가는 것은 어떨까", "돌이 되는 꿈이나 꿀래 그래 그냥 잠이나 잘래"라는 재치 있는 가사와 흥겨운 사운드가 담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울러 위로의 메시지와 서정적인 곡 분위기가 어우러진 `잘 하고 있어`, 혼란 속에서도 자신을 바라보려 하는 모습을 그린 `3RD EYE`까지 CD 한정 수록곡 `MIXTAPE#1`을 제외한 7곡의 리릭 카드가 공개됐다.

`아이 엠 낫`의 전곡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한 스트레이 키즈는 자신들의 실제 상황과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하며 데뷔 앨범을 음악적 정체성과 진실성으로 가득 채웠다.

제목부터 의미심장한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일 네이버 V를 통해 선공개한 데뷔 앨범 티징 리얼리티 [INTRO: I am NOT] 에피소드 2화에서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은 분위기와 안무 모두 강렬하고 폭발적"이라고 소개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JYP가 GOT7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26일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을 발표하고 `무한 성장형 그룹`의 시작을 알린다. 이에 앞서 25일 오후 6시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3000석 규모의 데뷔 쇼케이스 `Stray Kids UNVEIL [Op. 01 : I am NOT]`를 개최하고 기대 속에 베일을 벗는다.

이들은 정식 데뷔에 앞서 올해 1월 8일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로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 MV는 지난 1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해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올해 최고 신인으로 주목받았다.

2015년 `SIXTEEN`을 통해 `아시아 원톱 걸그룹` 트와이스를 탄생시킨 JYP와 Mnet이 2017년 다시 만나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에서 방찬(Bang Chan), 우진(Woojin), 리노(Lee Know), 창빈(Changbin), 현진(Hyunjin), 한(HAN), 필릭스(Felix), 승민(Seungmin), 아이엔(I.N) 9명 멤버들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 직접 참여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은 26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