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뉴스] 코인데스크 "리플, 차기 선물시장 진출 전망"

입력 2018-03-22 06:44   수정 2018-03-22 07:24





알트코인이 베어 마켓, 즉 하락장을 멈추고 있고, 이에 따라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대형 가상화폐들이 이 흐름에 동참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펀드스트랫의 `톰 리`라는 비트코인 분석가에 따르면 "alt-coins emerging from a bear market, and others are next."라고 보고 있는데요, 알트코인의 진정한 불 마켓, 즉 상승장의 스타트는 올해 8월에서 9월 사이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implying a bull market for alt-coins really starts mid-August to mid-September)






다음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시총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가상화폐 리플이 다음 선물 시장에 진출하는 코인이 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we are in the process of working with some of the large market makers"라고 이야기하는데, 선물 시장 진출에 굉장히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악재 소식입니다. 미국 국가보안국인 NSA가 전 세계의 비트코인 유저들을 트랙킹하고 있다는 정보가 전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불안감과 경계감을 확산시키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미국 CIA와 NSA에서 일했던 전 컴퓨터 기술자 에드워드 스노든으로부터 처음 제공됐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영화로 제작돼 많이 알려져 있는 인물이죠? 스노든에 따르면 NSA가 굉장히 많은 종류의 가상화폐에 대한 조사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특히 비트코인에 대해서 굉장히 주목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다른 악재 뉴스네요, US Treasury Department considers sanctioning cryptocurrency addresses라고 제목이 올라와 있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가 그들의 제재 목록에 블랙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가상화폐 주소들을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얼마 전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가상화폐 `페트로`를 금지시킨 데 이어 재무부가 이와 동시에 유저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암호화폐 제재 절차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재무부 대변인에 따르면 암호화폐 추가 과정은 지금 현재 그들의 전형적인 조사 방식과 비슷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요, 이번 제재 리스트가 "as a complement to existing tools" 즉, 이미 있는 제재 도구에 보완책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를 살펴보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이슈는 아무래도 G20 정상회의를 빠뜨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작년 말 비트코인 가격이 최정점에 이르렀을 때, 프랑스 재무장관이 G20 재무장관 회의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공개적 토론을 열자고 제안한 이후 이번 주 내내 최고의 키워드가 바로 "G20 가상화폐"였는데요, 한 마디로 이 미팅의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별 거 없었습니다. 매우 소극적으로 임했다는 시각이 우세하고요, BABY STEP이라고 표현한 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만 오는 7월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글로벌 공동 대응 권고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고 하는데, 우선 어떤 규제를 제안하기 전해 추가적인 정보를 더 확보할 필요가 있고, 7월을 마감시한으로 정해 그 전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조사와 권고사항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어제도 말씀을 드렸듯이, 새로운 규제를 만들기보다는 기존 규제안들에 대해 좀 더 당분간 집중할 것으로 보여지고요,
특히 이번 회의에 참여한 국가 중에서 브라질 중앙은행 총재는 블록체인에 대한 잠재력을 굉장히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브라질은 암호화폐를 규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듯 만약 G20 전체회의에서 공동 규제안이 마련된다 할지라도 G20 회원국 모두가 이를 따를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라는 점까지 끝으로 전해드립니다. (Brazil and its government have seen a lot of potential in Blockchain and to that end have started upping their efforts into research and development of the new technology. The Brazilian central bank Banco Central do Brasil is ramping up its research and development efforts on Blockchain technology. The central bank is reportedly experimenting with "just about every Blockchain platform it can get its hands on.")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