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맥스솔루션, '빅테이터 활용 호텔 개인화 솔루션’ 호텔페어서 제시

입력 2018-03-21 11:15  



ICT 전문 기업 `지맥스솔루션`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인 트레저데이터와 리조트&호텔 비즈니스 전문기업인 WPN과 손잡고, 한국 리조트&호텔업계의 첨단 개인화 마케팅 비즈니스에 나섭니다.

`지맥스솔루션`은 이달(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텔페어 컨퍼런스와 전시에 참여해 호텔업계의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폭 넓은 방향을 제시합니다.

특히 오는 23일 2018 호텔페어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호텔 비즈니스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호텔 업계의 개인화 디지털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현 방법을 전합니다.

발표 주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호텔 개인화 솔루션’으로 기업이 미처 인지하고 있지 못한 고객의 성향과 기호를 빅테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파악하고 호텔의 매출에 직결되는 개인화 마케팅을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호텔업계 전문가들은 "최근 세계적 기업의 흐름은 소비자의 정보가 축적되어 있는 빅데이터의 가능성과 이를 미상의 고객과 매칭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깊은데, 기업이 보관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가 고객의 성향 및 활동 정보를 담고 있는 SNS 등의 비식별 빅데이터와 매칭이 되지 않을 경우는 의미가 없는 데이터로 전락하기 쉽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맥스솔루션`은 리조트&호텔 CDP(Customer Data Platform)의 경우 기업이 보유한 고객관련 데이터와 소비자의 행동 패턴에서 발생되는 오프라인 데이터, SNS 등의 온라인 활동에서 남긴 온라인 비식별 데이터를 수집 후 분석해 매칭함으로써 고객의 성향과 기호를 바탕으로 상세한 고객 세그먼트를 손쉽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개인별 특화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지맥스솔루션은 강조합니다.

미국의 글로벌 복합리조트 기업 시저스 엔터테인먼트(Caesars Entertainment Corporation)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Real-time Marketing)을 도입해 파산 신청 2년 만에 파산 절차를 탈출하는 성과를 얻었고, 이러한 성과는 시저스 엔터테인먼트가 도입한 빅데이터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이 있어 가능했다고 지맥스솔루션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즉, 리조트 이용 고객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고객별 성향과 기호에 맞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리조트 재방문 증가와 매출 증가로 이어지게 된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