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 청소기 광고 '인기폭발'…공개 하루만에 35만뷰

입력 2018-03-18 12:17   수정 2018-03-18 15:19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국가대표팀 `컬벤져스`가 출연한 청소기 광고의 인기가 뜨겁다.

이들이 등장하는 `LG코드제로` TV 광고가 지난 17일 처음 전파를 탔다고 LG전자가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른바 `팀 킴(Team Kim)`으로 불리는 대표팀 주장인 `안경선배`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대표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장비인 `브룸`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에 빗대고서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싸움, 무엇보다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을 여자컬링 대표팀과 LG코드제로의 공통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35만건을 넘기면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위에 올랐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촬영됐으며,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R9을 증정하기로 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한웅현 상무는 "LG 코드제로를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자 컬링팀은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컬링 청소기 광고 (사진=유튜브)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