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빌라전문가 동행해 계약해야 분양 피해 방지"

입력 2018-02-26 00:00  



주거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착한 가격으로 매매가 이뤄지는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난 가운데 홀로 현장을 찾아 분양 계약을 했다가 피해를 겪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요구된다.


대부분 중개수수료를 아끼고자 중개인 없이 혼자 주택 매매 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은데 주택 구매 경험이 적거나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다면 분양 계약서 작성 시 매수인에게 불리한 부분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분양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이후 계약서상 내용을 이행해야 하는 의무가 생긴다"며 "매수인에게 불리한 신축빌라 분양 계약서를 작성했다면 이후 금전적인 손해에 대해 매도인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는 "신축빌라 분양 시에는 중개수수료 없이 무료로 고객맞춤 중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빌라정보통`의 빌라전문가들과 함께 동행 하는 것이 좋다"며 "빌라전문가의 권리분석과 입지분석이 끝난 검증된 매물들을 둘러보고 안전한 신축빌라 분양 계약에 성공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경기 구리시와 남양주시 신축빌라 분양과 수원, 용인, 경기도 광주 신축빌라 분양, 하남시와 시흥시, 의왕시 신축빌라 분양과 안양시, 군포시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구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9~63㎡(방3욕실2)를 기준으로 교문동과 수택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5천~3억9천, 인창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2억6천에 거래되고 있다.


수원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장안구 조원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7천~1억9천, 송죽동과 연무동 신축빌라 분양과 파장동, 영화동 현장은 1억8천~2억3천에 분양된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3천에 거래되고 교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억4천선이다. 영통구 매탄동과 망포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억3천에 이뤄진다.


전용면적 53~6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용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처인구 역북동 신축빌라 매매와 포곡읍 현장이 1억6천~2억3천, 모현면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2억7천에 거래된다. 기흥구 구갈동 신축빌라 분양과 상하동 현장은 1억8천~2억5천, 신갈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2억3천선에 거래가 이뤄진다.


경기도 광주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9~73㎡(방3욕실2)를 기준으로 오포읍 능평리 신축빌라 매매와 신현리 현장이 1억7천~3억5천, 양벌리와 곤지암읍 신축빌라 분양과 초월읍, 퇴촌면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2억1천에 거래된다. 장지동 신축빌라 매매와 태전동, 목현동 신축빌라 분양, 삼동 현장은 2억~2억7천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전용면적 46~66㎡(방3욕실2)를 기준으로 의왕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내손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7천, 삼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억3천이다.


안양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동안구 관양동 신축빌라 매매와 비산동 현장이 2억2천~3억7천, 호계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5천~2억7천이다. 만안구 석수동 신축빌라 매매와 안양동 현장은 2억~3억7천, 박달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2억5천에 거래된다.


마지막으로 군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56~7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금정동과 당정동 신축빌라 매매와 당동 현장이 2억3천~2억6천, 부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3억1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3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분양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빌라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