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인사이트 특강-상상 톡(Talk)'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이너 이석우 초청 강연 개최

입력 2018-02-22 16:09  



요즘 평창동계올림픽이 연일 화제다. 그 중에서 메달 수여식마다 볼 수 있는 금·은·동메달의 독특함이 눈에 띈다. 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은 한글과 한복을 컨셉으로 한 디자인으로 평창만의 독창성을 살린 것으로 많은 조명을 받고 있다. 이 독창적인 메달을 만든 디자이너가 오는 23일 오후 7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을 찾아온다.


진흥원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사업의 `인사이트 특강 상상톡(이하 상상톡)`의 4번째 강연자로 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한 이석우 산업디자이너를 초청해 진흥원 1층 창조아트홀에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석우 디자이너는 삼성전자, 모토로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리드, 수석 산업 디자이너 등 산업디자이너로 재직하다 현재는 디자인 회사 SWNA의 대표로 있으며, 2012,2013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차세대 리더부문에 선정되는 등 산업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23일 열릴 이번 강의에서는 러그체어, 휴대폰에서부터 평창올림픽 메달을 만들기 까지 이야기를 바탕으로 `일상의 소소함에서 디자인은 시작된다`란 주제를 가지고 산업디자이너로 살아온 그의 삶과 창작자로서의 철학을 함께 나누고,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경북CKL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상톡(Talk)` 강연은 지난 16년부터 불후의 명강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어 오던 프로그램을 창작과 창업에 좀 더 중심을 두고 변화를 꾀하며 금년부터 명칭을 바꿔 새로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대통령 글쓰기` 강원국 작가를 시작으로 `세줄일기` 창업가 배준호 대표, `비디오빌리지` 창업가 조윤하 대표 등 콘텐츠 창작자와 창업가를 초청, 일반인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강연은 그 4번째 강연으로 진행되며, 3월 13일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의 특강이 5번째 강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후에도 콘텐츠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발상과 창작에 영감을 주는 강연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상상톡` 이석우 산업디자이너 강연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하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김준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학창시절 체육, 미술을 제외하고는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던 학생이 산업디자이너로 성장한 과정은 자녀진로문제를 고민하는 이 시대 부모들에게 신선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며, 콘텐츠창작에서 디자인이 주는 힘을 이 강연을 통해 느낄 수 있을 것" 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