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혜, 방송 후 '엄청난 반응'

입력 2018-02-09 09:39  

서지혜 열연 불구 산으로 간 로맨스 판타지
서지혜 굿바이...KBS `흑기사` 13.9% 종영
서지혜, `흑기사` 종영 소감.."샤론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서지혜 열연에도 불구하고 로맨스 판타지는 산으로 갔다. 시작이 좋았던 만큼 갈수록 산으로 가버린 이야기가 더 아쉬우면서 서지혜 연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10분 방송한 KBS 2TV 수목극 `흑기사` 마지막회 시청률은 13.9%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성적으로 퇴장했다. 서지혜도 ‘아쉽다’는 반응이다.

`흑기사` 최종회에서는 수호(김래원 분)가 불로불사의 몸이 되고서도 해라(신세경)와의 사랑을 지키는 모습이 담겼다. 샤론(서지혜)은 소멸했다.

서지혜는 이 때문에 방송 직후, 주요 포털 실검 상위건에 등극한 상태다. 서지혜는 `흑기사` 종영 소감을 통해 "샤론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전했다.

서지혜가 열연을 보인 `흑기사`의 시작은 화려했다. 안정된 연기력에 `비주얼`까지 갖춘 김래원·신세경이 주연으로 나서고 `메리대구 공방전`, `적도의 남자`, `착하지 않은 여자들` 등 흡입력 있는 이야기들을 만들어온 김인영 작가가 대본 집필을 맡아 기대를 모았다.

여기에 극 초반 슬로베니아, 양장점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비롯한 독특한 영상미와 과거와 현대를 오가는 다채로움도 힘을 더했고 특히 신세경, 서지혜, 장미희 등 `미녀 3인방`의 활약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사실상 서지혜가 주연급 이상의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청률도 첫회 6.9%로 출발했지만 동시간대 경쟁한 SBS TV `이판사판`과 MBC TV `로봇이 아니야`가 허술한 이야기로 답보하는 틈을 타 방송 5회 만에 10%를 넘었다.

그러나 중반부를 넘어가면서부터 샤론인 서지혜에 지나치게 무게가 쏠리면서 이야기는 균형을 잃었고, 한번 추가 빠지자 걷잡을 수 없이 무너졌다. 전생부터 이어져 온 샤론인 서지혜의 광기 어린 집착과 악행은 현생에서도 매번 같은 패턴으로 반복되면서 지루함을 안겼다.

일각에서는 서지혜를 겨냥한 듯, 드라마 제목을 `샤론 양장점`으로 바꿔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왔다. 서지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점차적으로 길을 잃으면서 수호의 초능력, 백희의 죽음, 해라와 샤론의 자연스럽지 못한 `백발화` 등 일부 갑작스러운 장면들도 반전이 아닌 `웃음거리`로 전락하고 말았다.

서지혜가 열연을 펼쳤음에도 웃음거리로 전락한 이유이기도 하다. 서지혜는 그러나 드라마에서 최선을 분명히 다했다. 서지혜가 인생캐릭터를 찾았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서지혜가 최대수혜자다. 물론 서지혜에게도 흑기사는 없었다.

서지혜 이미지 = 방송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