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소트니코바 '과거' 몰랐나?

입력 2018-01-29 11:02  

손연재, 소트니코바 금메달 `좋아요` 논란..`경솔 vs 자유` 갑론을박
손연재, 소트니코바 팬 계정 속 금메달 사진 `좋아요`..해명無
손연재, 소트니코바 올림픽 金 사진 `좋아요` 눌렀다 뭇매
손연재, 소트니코바 `좋아요` 들통→비난 커지자 SNS 닫았다



손연재 소트니코바는 특별한 친구?

전 국가대표 체조선수 손연재의 소트니코바 인스타 `좋아요`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앞서 손연재가 러시아 피겨선수 소트니코바의 금메달 사진에 `좋아요`를 누른 사실이 알려져 갑론을박이 한창인 가운데, 29일 오전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손연재의 이름이 오르며 논란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급기야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손연재는 자신의 의도하지 않았던 이유로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중단해야 했다.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이번 논란은 지난 28일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찍은 기념사진에 `좋아요`를 누른 사실이 알려진 뒤부터 시작됐다.

당시 소트니코바는 `피겨 여왕` 김연아를 제치고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지만 개최국 프리미엄에서 비롯된 편파 판정 때문이라는 의혹에 휩싸였다.

그리고 그 때의 금메달 수상 논란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상황에서 손연재가 느닷없이 소트니코바를 응원했다는 사실은 누리꾼들과 일부 팬들에게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

편파 판정 논란을 일으켜 대다수 한국인들의 공분을 산 소트니코바의 금메달 사진에 손연재가 `좋아요`를 누른 것을 어떤 측면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며 경솔했다는 반응이 나온 것.

하지만 일각에선 표현의 자유라며 손연재 선수에 대한 옹호론을 펼치고 있다.

어쨌든 손연재의 SNS에는 비난의 목소리가 실시간으로 쏟아졌고, 29일 오전 9시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 시스템상 `좋아요`를 누른 것이 팔로워들에게 고스란히 노출되는 데도 불구하고, 손연재가 무려 4년이 지난 시점에 굳이 소트니코바의 금메달 사진에 `좋아요`를 클릭한 이유를 두고선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손연재는 앞서 인터뷰에서 “비난댓글로 인해 한국인이 무서웠다”고 밝힌 바 있다.

손연재 소트니코바 이미지 = 연합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