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블랙, "월수입 3만원 진실"…'토크몬' 발언 해명 [전문]

입력 2018-01-23 12:19  



댄서 제이블랙이 `토크몬`에서 발언한 "월수입 3만 원"에 대해 해명했다.

제이블랙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굳이 설명할 필요 없는 과거라고도 생각했지만 부모님께서 가슴 아파하실듯해 이렇게 해명 아닌 해명 글 조심스레 올려본다"며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제이블랙은 "방송이 나간 뒤 월 3만원이 말이 되느냐. 아르바이트라도 하지라는 분이 있었다"며 “핑계를 대자면 방송에 제가 한 모든 이야기가 나가지는 않는다. 편집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됐다. 연습실에 살기 위한 조건으로 연습실에서 자며 경비대행으로 생활했고 연습 시간은 정해져 있었다"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짬 내서 아르바이트라도 하려 했으나 잘 써주지도 않기도 했고 틈만 나면 종종 막노동판도 나갔다"고 덧붙였다.

앞서 제이블랙은 지난 22일 tvN `토크몬` 방송에서 "(춤을) 늦게 시작한 만큼 인지도가 없었고, 수입도 없었다"며 "월수입이 3만원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하루는 라면을 먹고 다음날을 굶었다"면서 "부모님께서도 내 힘든 생활을 다 아실텐데, 부모님께는 손을 벌릴 수 없어서 말하지 못했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많은 누리꾼들이 `토크몬`에서 과거를 털어놓은 제이블랙을 응원했지만, 일각에서는 "아르바이트라도 하지 그랬냐"는 쓴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제이블랙은 "거짓말 같으시겠지만 진실"이라며 "허술하고 실수도 많이 하지만 진정성 있는 사람으로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토크몬` 제이블랙 심경 전문.

토크 몬 시청하시고 더 응원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살짝 해명하자면
월 3만원이 말이 되냐고 그럼 알바를 하지라고 하시는 분들 말씀 맞습니다 :)
그런데 제가 핑계하나 대자면 제가 한 모든 이야기가 나가지는 않죠 :) 편집도 많이 되었고요.
당시 전 알바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못되었습니다. 연습실에 살기 위해 조건으로 연습실 야간에 자며 경비대행으로 생활했고 연습 시간은 정해져 있었죠 :) 그 연습 시간을 지키지 못하면 팀에서 당연히 방출 사유가 되고요 :)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짬 내서 알바라도 하려 했으나 잘 써주지도 않기도 했고 틈만 나면 종종 막노동판도 나갔었습니다.
그리고 라면 얘기 거짓말 같으시겠지만 진실이고요 :) 몇 년을 그런 것은 아니고 두세 달 그랬다고 한 건데 편집 점이 그러하여 조금 과장되어 나간 것 같습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 없는 과거라고도 생각했지만 부모님께서 가슴 아파하실듯해 이렇게 해명 아닌 해명 글 조심스레 올려봅니다.
마지막으로 절 좋게 봐주신 모든분들 진심으로 감사 말씀 올립니다 :)
허술하고 실수도 많이 하지만 진정성 있는 사람으로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